안녕하세요! 혹시 이러한 날개 깃털 재질을 옥테인으로 할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잡혀서요 ..!
비슷한 방법이나 해결법 알고 계시면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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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혹시 이러한 날개 깃털 재질을 옥테인으로 할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잡혀서요 ..!
비슷한 방법이나 해결법 알고 계시면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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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54135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2074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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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8570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4033 |
25117 | Redshift |
레드시프트에서 viewport 문제
1 ![]() |
벅와일드 | 2023.11.15 | 380 |
25116 | X-Partic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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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엑스파티클 블프 할인!
4 ![]() |
김현수님 | 2023.11.15 | 668 |
25115 | 모델링 |
5
완료
segment 튀어나오게 하는 모델링 하는법
4 ![]() |
알아 | 2023.11.15 | 522 |
25114 | 일반 |
와이어프레임 렌더링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도와주세요!...
2 ![]() |
해니닝 | 2023.11.15 | 851 |
25113 | 일반 |
이런 느낌의 배경 어떻게 하나요?
3 ![]() |
치미 | 2023.11.14 | 274 |
25112 | 일반 |
어떤게 나을지 궁금합니다!
1 ![]() |
시포디잘몰라요 | 2023.11.14 | 243 |
25111 | 모델링 |
CHAMFER가 각지게 됩니다
4 ![]() |
겅이 | 2023.11.14 | 466 |
25110 | 일반 | Attractor 부분 적용 질문드립니다! 2 | 지식인님 | 2023.11.14 | 231 |
25109 | Renderer |
완료
옥테인 얼룩지는 이유가 있을까요?
2 ![]() |
띵민 | 2023.11.14 | 315 |
» | 텍스쳐 |
옥테인 날개 깃털 재질
1 ![]() |
씨포디짱짱맨 | 2023.11.14 | 342 |
25107 | Octane |
옥테인 알파 렌더 뿌옇게 색 빠짐
1 ![]() |
olivu | 2023.11.14 | 546 |
25106 | 애니메이션 |
완료
안녕하세요 c4d 클로너 애니메이션 모작중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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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수킹 | 2023.11.13 | 191 |
25105 | 애니메이션 |
리깅 바인드 후에 마우스로 클릭만해도 모델링 폴리곤이 찌그러지는 현상...선배님들 조언부탁드립니다
![]() |
리햅 | 2023.11.13 | 203 |
25104 | 모델링 |
지금 만든 로켓 모델링을 아래 사진처럼 모델링하는법을 알고싶습니다ㅠㅠ
1 ![]() |
준749 | 2023.11.13 | 292 |
25103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bake후 fbx로 내보냈는데 타임라인이 없어지는 경우
1 ![]() |
얌딱이 | 2023.11.12 | 242 |
Feathers 시뮬레이터는 Houdini에서도 별도로 다룰만큼 어려운 과제입니다.
C4D에도 Feathers오브젝트가 있습니다만 렌더링이 상당히 오래걸리고 표현이 잘 안되는 부류 중 하나 입니다.
C4D Feathers를 옥테인렌더나 레드시프트등에서 렌더링할 수 있지만 적정 이상의 품질을 얻으려면 대량의 샘플이 필요하고 C4D의 부하도 상당해집니다.
따라서 맵으로 접근하길 추천합니다.
1. 구글에서 Feathers alpha map등으로 검색하면 많은 자료들이 나옵니다. 적정한 맵을 사용해서 테스트 해보십시오,.
2. 날개의 베이스가 되는 오브젝트를 만듭니다.(깃이 없는 날개)
3. 최종 날개 모양에 가깝게(깃이 꼽힐 위치) 여러 스플라인을 그립니다.
4. 깃과 같은 간단한 평면 오브젝트를 만들고 맵을 적용합니다. (구글에서 얻은 맵을 Alpha 또는 Opacity채널에 적용)
5. 스플라인은 기반으로 각각의 깃이 겹치지 않게 모그라프로 클로닝합니다. 렌덤과 스텝이펙터를 적절히 혼합하여 배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