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를 새로 사서 지금 색역을 무엇으로 설정할지 고민중인데
제가 전에 웹디자인할때는 보통 sRGB로 작업했는데
C4D 업계에서는 따로 통용되는 색역이 있나요?
뭐 따로 없다면 DCI-p3 로 색역 설정하려구요!
모니터를 새로 사서 지금 색역을 무엇으로 설정할지 고민중인데
제가 전에 웹디자인할때는 보통 sRGB로 작업했는데
C4D 업계에서는 따로 통용되는 색역이 있나요?
뭐 따로 없다면 DCI-p3 로 색역 설정하려구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9581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50348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14123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6102 |
25194 | 애니메이션 | 캐릭터 리깅관련 강의 추천 부탁드립니다..! | 이민멍 | 2023.11.09 | 65 |
25193 | 모델링 | 실크 커튼 같은 모델링 재질 질문이요 2 | 치미 | 2023.11.08 | 91 |
» | 일반 | C4D에서는 색역이 중요한가요? 2 | 처음하는사람 | 2023.11.08 | 121 |
25191 | Octane | 완료 탄산음료 거품 재질을 넣으려고합니다 ㅠㅠ 2 | 용우용 | 2023.11.08 | 139 |
25190 | Dynamics |
50
IK Dynamics 스케일조절하기
![]() |
나티아 | 2023.11.08 | 179 |
25189 | Octane | 옥테인 카메라 질문입니다 1 | 군필열 | 2023.11.08 | 85 |
25188 | 일반 |
50
배경에 흰색 연기 같은 효과
2 ![]() |
임문동 | 2023.11.08 | 105 |
25187 | 일반 |
완료
구멍을 매끄럽게 뚫는 방법(재)
7 ![]() |
윈오 | 2023.11.08 | 124 |
25186 | Octane |
100
완료
투명하고 맑은 재질의 표현방법(겹쳤을 때 타지 않게)
2 ![]() |
아이스티 | 2023.11.08 | 142 |
25185 | PC조립 |
안녕하세요 3d 입문자 이 정도 사양 이륙가능한지 여쭙고싶습니다
2 ![]() |
주먹고양이 | 2023.11.08 | 135 |
25184 | 그 외 프로그램 | 10 애플 compressor 사용법! | 오메가스쿼드티모 | 2023.11.07 | 38 |
25183 | 일반 |
완료
구멍을 매끄럽게 뚫는 방법
1 ![]() |
윈오 | 2023.11.07 | 237 |
25182 | 애니메이션 |
완료
디스플레이서 자동 애니메이션 없애기
5 ![]() |
재리0325 | 2023.11.07 | 88 |
25181 | 텍스쳐 | 완료 캐릭터 텍스처 obj내보내는 법 2 | 이아이 | 2023.11.06 | 85 |
25180 | PC조립 |
100
완료
조립PC 구성 조언 부탁드립니다
4 ![]() |
신경식 | 2023.11.06 | 195 |
모니터에서 색역Gammut) 재현 충실도는 중요합니다. 튜닝이 안된 피아노를 치는 것과 같습니다.
요즘 모니터는 초저가라해도(20만원?) sRGB 90%이상은 됩니다만 되도록 sRGB 100%인 제품을 사용하십시오.
색역은 제자작의 모니터, 프로그램 ---> 최종 시청자의 모니터, TV, Youtube 흐름에서 색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한 표준들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sRGB, Rec 709 색역을 가진 컨텐츠가 대부분이므로 이를 충족하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sRGB 100%인 모니터의 경우 Rec 709(HDTV)와 색역을 거의 재현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것은 모니터의 밝기와 명암비입니다. 최소 200~300nits이상의 밝기를 가진 모니터를 선택하십시오.
더 어려워지니 설명할 수 없지만 색역 한계와(채도쪽에 가까움) 밝기는(명도쪽에 가까움) 별개로 취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