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모델링, uv작업 한 것을 obj로 내보냈는데,
텍스처는 그냥 기본 흰 메테리얼로 나오는데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텍스처도 같이 obj로 내보내는 법 알려주세요ㅠ
캐릭터 모델링, uv작업 한 것을 obj로 내보냈는데,
텍스처는 그냥 기본 흰 메테리얼로 나오는데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텍스처도 같이 obj로 내보내는 법 알려주세요ㅠ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61252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913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43961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0195 |
3131 | MoGraph |
모그라프 적용한 애니메이션이 fbx에 담기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4 ![]() |
건다리78 | 2023.11.02 | 220 |
3130 | 일반 |
Incorrect file structure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1 ![]() |
소동 | 2023.11.02 | 610 |
3129 | RealFlow |
30
리얼플로우 데모버전 설치 오류 질문드립니다..
![]() |
뉸뉸 | 2023.11.02 | 2273 |
3128 | 일반 | 서로 다른 그래픽카드 두장을 꼽게 생겼는데 현명한 선택일까요? 5 | 처음하는사람 | 2023.11.03 | 1110 |
3127 | 텍스쳐 |
완료
원기둥 모양 텍스쳐 타일링 질문
2 ![]() |
재리0325 | 2023.11.03 | 324 |
3126 | 모델링 |
필름이 회전하며 돌아가는 이미지
2 ![]() |
곰곰 | 2023.11.03 | 393 |
3125 | Renderer | 50 아나몰픽 영상 관련 질문 | 영1 | 2023.11.04 | 401 |
3124 | 프로그램 연동 | 100 맥북이나 아이맥으로 옥테인 사용하는 분 계신가요? 1 | 민규 | 2023.11.04 | 531 |
3123 | Redshift |
50
완료
브릿지 -> 레쉽 익스포트 문제..
4 ![]() |
러트 | 2023.11.05 | 601 |
3122 | Octane |
완료
가로로 넓게 렌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4 ![]() |
씡나 | 2023.11.05 | 608 |
3121 | Octane | 중고 3090 24g vs 4060ti 16g 듀얼구성 머가 더 괜찮은가요? 4 | 처음하는사람 | 2023.11.05 | 595 |
3120 | 애니메이션 |
100
장애물 피하는 애니메이션
1 ![]() |
언스 | 2023.11.05 | 205 |
3119 | 애니메이션 | 완료 물에 음료가 빠지는 장면 질문드립니다 ㅠㅠ 2 | 용우용 | 2023.11.06 | 342 |
3118 | PC조립 |
100
완료
조립PC 구성 조언 부탁드립니다
4 ![]() |
신경식 | 2023.11.06 | 396 |
» | 텍스쳐 | 완료 캐릭터 텍스처 obj내보내는 법 2 | 이아이 | 2023.11.06 | 443 |
믹사모를 사용하고자 하는 거라면 FBX 파일로 변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OBJ 파일은Mtl 파일과 같이 연결해서 재질이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OBJ 로 해서도 재질없이 진행해도 무관한데 믹사모에서 흰색으로 나온다고 해도 그대로 애니메이션까지 적용한 후 다운로드 받아서 시포디에서 다시 window > project Asset inspector 로 다시 연결시켜주거나 재질에서 다시 texture만 찾아서 적용해도 UV 정보는 살아있기 때문에 이방법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