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몰픽 영상을 공부하면서 만들어 보고 있는데 몇 가지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드려요 ㅠㅠ
먼저 관람포인트에 카메라를 두고 앞에 스크린을 만든 뒤 입체 공간에서 움직이도록 내용을 제작했구요
1. 렌더를 하는 순서가
1) 카메라(관람하는 사람 시점)에서 한번 렌더를 해서 뽑아낸 뒤
2) 그걸 같은 카메라시점에서 스크린만 켜두고 스크린에 기본 머티리얼의 루미넌스에 텍스쳐로 입혀 카메라 맵핑을 했습니다.
3) 그 뒤 베이크 머티리얼을 하고 스크린을 펼쳐 그 스크린을 렌더해서 뽑아내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맞을까요?
2. 저 과정에서 루미넌스에 1번 과정의 결과물을 텍스쳐로 입혀 카메라 맵핑을 하고 한번 렌더를 돌려 이미지를 뽑아보니 텍스쳐로 넣은 이미지보다 어둡게 나오더라구요.. 왜 이럴까요..?
3. 종횡비를 1.3 : 1에 맞춰 FHD로 뽑고싶은데 어느과정에서 어떻게 설정을 건드려야할지 모르겠네요..ㅠㅠ
위 과정의 1번에서 렌더설정을 1.3 : 1로 두고 뽑아서 해봤는데 2번에서 텍스쳐로 입혀 머티리얼 태그에서 종횡비를 1.3으로 설정하니 위아래는 얼추 맞는거 같은데 옆부분이 많이 잘리게 되네요..
하면 할수록 이게 맞나 싶은 것들이 점점 늘어나네요.. 도움이 필요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