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헤어 옥테인 랜더링관련해 질문드립니다
오른쪽이 라이브뷰어로 봤을때 이미지이고 왼쪽이 랜더링 시 출력되는 이미지입니다
헤어를 set initial state 로 고정해도 랜더링 출력시 라이브뷰어와 다르게 나오는데
오류인걸까요,,,? 아시는 분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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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헤어 옥테인 랜더링관련해 질문드립니다
오른쪽이 라이브뷰어로 봤을때 이미지이고 왼쪽이 랜더링 시 출력되는 이미지입니다
헤어를 set initial state 로 고정해도 랜더링 출력시 라이브뷰어와 다르게 나오는데
오류인걸까요,,,? 아시는 분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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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432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434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31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531 |
2903 | Redshift | 10 완료 레드시프트 + pyro 조합에서 팀렌더할 경우 렌더팜에서 pyro 캐시를 읽지를 못합니다. 3 | 오서택 | 2023.10.26 | 375 |
2902 | 시뮬레이션 | 100 시뮬레이션 질문 2 | 봄돌이 | 2023.10.26 | 171 |
2901 | Octane |
Octane 실시간 렌더가 오브젝트만 먹지않아서 도와주세요
2 ![]() |
창욱 | 2023.10.26 | 622 |
2900 | 텍스쳐 | 완료 obj 파일 모델을 구입하고 재질 입힐 때 질문 있습니다! 1 | 시포디천재하고파 | 2023.10.27 | 655 |
2899 | 일반 |
20
완료
유투브 강의에서 디포머를 구입했는데 사용이 안됩니다 ㅠㅠ
2 ![]() |
쪙쪙 | 2023.10.27 | 133 |
2898 | Octane |
완료
PNG로 뽑고싶은데 배경이랑 같이나와요
5 ![]() |
윈오 | 2023.10.27 | 750 |
2897 | PC조립 |
1000
완료
PC사양에 맞는 모니터 추천 있을까요
2 ![]() |
스마일게인 | 2023.10.27 | 483 |
2896 | 일반 |
완료
(재)PNG로 뽑고싶은데 배경이랑 같이나와요
3 ![]() |
윈오 | 2023.10.27 | 379 |
2895 | 파티클 |
100
완료
Emitter 로 뿌려지는 개체들에 서로다른 재질 입힐수 있나요?
4 ![]() |
옥토넛 | 2023.10.27 | 277 |
2894 | 모델링 | 완료 한번에 버텍스 웰드 2 | 수임 | 2023.10.27 | 165 |
2893 | PC조립 | 10 완료 300만원 C4D 옥테인 zbrush 에펙 견적문의 드립니다! 1 | 차가운심장 | 2023.10.27 | 191 |
» | Hair |
완료
헤어 옥테인 랜더링관련 질문입니다
2 ![]() |
귤먹방 | 2023.10.27 | 459 |
2891 | Redshift |
30
레드시프트 자동차 썬팅 유리 표현 질문있습니다.
2 ![]() |
요들 | 2023.10.27 | 356 |
2890 | 일반 |
20
유투브 강의에서 디포머를 구입했는데 사용이 안됩니다
2 ![]() |
쪙쪙 | 2023.10.27 | 195 |
2889 | 일반 |
마블러스디자이너 시뮬레이션 사라짐
1 ![]() |
히이 | 2023.10.27 | 262 |
예견되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씬이 없으므로 포괄적인 답변만 가능합니다)
1. 머리의 최초 머리의 처짐을 Dynamics에 의존 --> 머리가 적당히 처진 특정 프레임에서 Hair Edit > Set Initial State --> 해당 프레임에서 브러시 작업 --> 라이브뷰어
2. 픽쳐 뷰어로 렌더링을 0프레임 또는 위 1번의 프레임과 다른 프레임에서 시작
만약 Hair를 브러쉬를 사용하던 프레임과 완벽히 일치하게 하려면 브러쉬를 종료한 시점에 Hair Object > Dynamics > Enable을 오프해 보십시오.
Dynamics가 오프되면 2차적인 움직임이 없으므로 모든 프레임이 동일 하게 됩니다.(보통은 자연스러움을 주기 위해 오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Hair Dynamics를 사용할 것이고 귀 부분의 머리카락이 흘러내리거나 변형 되지 않게 방어적으로 동작하게 하려면 인물에게 주어진 Hair Collider태그에서 Friction을 높게하고 Bounce는 낮게 한 뒤
Hair Object > Dynamics > Enable이 On인 상태에서 Rigid를 추가로 선택하고 Rest Mix, Rest Hold값을 적당히 셋팅해 보십시오.
Rest Hold는 값을 높게하는 경우 Set Initial State와 가까워지는 것을 의미하고 Rest Mix는 Set Initial State값과 현재 진행되는 Dynamics결과와 얼마나 혼합할지를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