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태그의 정확한 기능이 뭔가요? 리깅할 때 쓰이는 걸로 아는데ㅠㅠ
보니까 서로 다른 축을 가진 오브젝트들의 축을 같게 설정해주기 위해 한 오브젝트에 psr contraint 태그도 달아주던데,,
어떨 때 쓰이는건지 기능 좀 알려주세요,,!
저 태그의 정확한 기능이 뭔가요? 리깅할 때 쓰이는 걸로 아는데ㅠㅠ
보니까 서로 다른 축을 가진 오브젝트들의 축을 같게 설정해주기 위해 한 오브젝트에 psr contraint 태그도 달아주던데,,
어떨 때 쓰이는건지 기능 좀 알려주세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499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9186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3025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955 |
25060 | Renderer | 100 완료 옥테인 렌더링 관련 질문입니다! 2 | 호하이유니앙 | 2023.10.23 | 92 |
25059 | Character | 30 캐릭터 모션 알렘빅 변환 문제 | 적토말 | 2023.10.22 | 64 |
25058 | Octane | 옥테인 렌더시 "출력경로 확인 경고" 2 | 매우초보 | 2023.10.22 | 61 |
25057 | X-Particle | 완료 Display tag 설정하고 렌더뷰에서 보는데 투명하게 안 보여요 2 | 씨드 | 2023.10.22 | 96 |
25056 | 일반 | 30 시포디 중심축? 이 사라졌어요ㅠㅠ 3 | 밤비 | 2023.10.22 | 125 |
25055 | 모델링 | 100 완료 모델링 boole 사용 후 정리 질문 2 | 서진2 | 2023.10.22 | 83 |
25054 | 일반 | c4d 화면 세팅 저장 방법 4 | 밥풀이 | 2023.10.22 | 476 |
25053 | 일반 | 100 2024에서 새로운 프로젝트 켤때 preferences folder 에 저장되있는 파일 불러와지는분 계신가요?? ㅜ.ㅜ 6 | 뽀따 | 2023.10.21 | 153 |
25052 | 일반 | 50 시포디 이미지 jpg 저장하면 깨져요...ㅠ 4 | 씬디 | 2023.10.21 | 72 |
25051 | Redshift | 완료 [redshift] 재질 표현이 궁금합니다. 2 | 농선방 | 2023.10.21 | 155 |
25050 | 일반 | ssd추가후 시포디 느려짐+렌더속소 저하 1 | 하늘먼지 | 2023.10.21 | 82 |
» | 애니메이션 | 완료 contraint 태그? 2 | 규리 | 2023.10.20 | 39 |
25048 | 모델링 | 완료 물결곡면 유리를 만들고싶은데요.. 2 | 미니미니미니미 | 2023.10.20 | 125 |
25047 | Octane | 완료 옥테인 렌더링 했는데 뿌옇게 나옵니다 ㅠ 2 | 호구민 | 2023.10.20 | 411 |
25046 | Octane | 옥테인 랜더링 시간관련 도움주실분ㅠㅠ 2 | 붕구 | 2023.10.20 | 149 |
단어의 의미처럼 주종간 구속 관계를 설정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림에서 Null A가 이동하면 Sphere는 Null A에 종속되어 있으므로 따라 움직이게 됩니다.
그러나 Null B가 이동할 때 Cube를 이동시키려면 종속 관계가 없으므로 따라가지 않게 됩니다. 이 때 Constraint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straint태그는 Expression의 일종으로 캐릭터 리깅 상황 외에도 여러 상황에서 두 주종 관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