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태그의 정확한 기능이 뭔가요? 리깅할 때 쓰이는 걸로 아는데ㅠㅠ
보니까 서로 다른 축을 가진 오브젝트들의 축을 같게 설정해주기 위해 한 오브젝트에 psr contraint 태그도 달아주던데,,
어떨 때 쓰이는건지 기능 좀 알려주세요,,!
저 태그의 정확한 기능이 뭔가요? 리깅할 때 쓰이는 걸로 아는데ㅠㅠ
보니까 서로 다른 축을 가진 오브젝트들의 축을 같게 설정해주기 위해 한 오브젝트에 psr contraint 태그도 달아주던데,,
어떨 때 쓰이는건지 기능 좀 알려주세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432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434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31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531 |
25013 | Octane |
옥테인 렌더시 "출력경로 확인 경고"
2 ![]() |
매우초보 | 2023.10.22 | 391 |
25012 | X-Particle |
완료
Display tag 설정하고 렌더뷰에서 보는데 투명하게 안 보여요
2 ![]() |
씨드 | 2023.10.22 | 332 |
25011 | 일반 |
30
시포디 중심축? 이 사라졌어요ㅠㅠ
3 ![]() |
밤비 | 2023.10.22 | 222 |
25010 | 모델링 | 100 완료 모델링 boole 사용 후 정리 질문 2 | 서진2 | 2023.10.22 | 342 |
25009 | 일반 |
c4d 화면 세팅 저장 방법
4 ![]() |
밥풀이 | 2023.10.22 | 2292 |
25008 | 일반 |
100
2024에서 새로운 프로젝트 켤때 preferences folder 에 저장되있는 파일 불러와지는분 계신가요?? ㅜ.ㅜ
6 ![]() |
뽀따 | 2023.10.21 | 532 |
25007 | 일반 |
50
시포디 이미지 jpg 저장하면 깨져요...ㅠ
4 ![]() |
씬디 | 2023.10.21 | 286 |
25006 | Redshift |
완료
[redshift] 재질 표현이 궁금합니다.
2 ![]() |
농선방 | 2023.10.21 | 336 |
25005 | 일반 | ssd추가후 시포디 느려짐+렌더속소 저하 1 | 하늘먼지 | 2023.10.21 | 199 |
» | 애니메이션 | 완료 contraint 태그? 2 | 규리 | 2023.10.20 | 98 |
25003 | 모델링 |
완료
물결곡면 유리를 만들고싶은데요..
2 ![]() |
미니미니미니미 | 2023.10.20 | 267 |
25002 | Octane |
완료
옥테인 렌더링 했는데 뿌옇게 나옵니다 ㅠ
2 ![]() |
호구민 | 2023.10.20 | 1191 |
25001 | Octane |
옥테인 랜더링 시간관련 도움주실분ㅠㅠ
2 ![]() |
붕구 | 2023.10.20 | 472 |
25000 | 일반 |
리얼플로우를 사용하지 않고 구현할 수 있을까요?
2 ![]() |
레무린 | 2023.10.20 | 297 |
24999 | 애니메이션 |
1
믹사모에서 리깅후 모션 데이터를 불러오고 손키로 애니메이션을 수정하는 방법이있을까요?
1 ![]() |
시포디몬스터 | 2023.10.20 | 661 |
단어의 의미처럼 주종간 구속 관계를 설정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림에서 Null A가 이동하면 Sphere는 Null A에 종속되어 있으므로 따라 움직이게 됩니다.
그러나 Null B가 이동할 때 Cube를 이동시키려면 종속 관계가 없으므로 따라가지 않게 됩니다. 이 때 Constraint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straint태그는 Expression의 일종으로 캐릭터 리깅 상황 외에도 여러 상황에서 두 주종 관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