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랩으로 감싼듯한 표현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유튜브랑은 버젼이 안 맞나서 못 따라하고 마블러스나 cloth 시뮬레이션으로 해서 멈춰도 어색하네요ㅠ

첨부 '1' |
---|
이런 랩으로 감싼듯한 표현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유튜브랑은 버젼이 안 맞나서 못 따라하고 마블러스나 cloth 시뮬레이션으로 해서 멈춰도 어색하네요ㅠ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54095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2042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853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4004 |
24918 | Octane | 옥테인 에러 로그 해결하는 법 알려주세요.. 1 | 엠피엠지 | 2023.10.19 | 786 |
24917 | PC조립 |
PC 사양 맞추려는데 괜찮을까요??
4 ![]() |
겅이 | 2023.10.18 | 372 |
24916 | 일반 |
트래킹 시 빨간 점과 초록점의 차이가 뭘까요?
1 ![]() |
무서운고양이 | 2023.10.18 | 542 |
24915 | RealFlow |
realflow의 mesher에 관해서 질문이 있어요
2 ![]() |
레무린 | 2023.10.18 | 198 |
24914 | Renderer |
200
완료
무거운 씬에서 라이브뷰어 실시간 업데이트가 안되고, 렌더 결과물도 이상해요 ㅠㅠㅠ
2 ![]() |
피넛버터 | 2023.10.18 | 469 |
24913 | Character |
믹사모 리깅 완료후 전부 다 풀리는 현상
1 ![]() |
유정진 | 2023.10.18 | 628 |
24912 | 일반 |
완료
옥테인에서 렌더하면 이상해집니다
4 ![]() |
간장계란밥 | 2023.10.17 | 419 |
24911 | 모델링 |
100
모델링 구입후, character 이펙트의 애니메이션이 적용이 안됩니다.
![]() |
용칠이 | 2023.10.17 | 441 |
» | 모델링 |
완료
모델링 질문!
2 ![]() |
재리0325 | 2023.10.17 | 406 |
24909 | PC조립 |
50
컴퓨터 사양 스펙 다운
5 ![]() |
용과산들 | 2023.10.17 | 358 |
24908 | Renderer |
5
[옥테인] there is no GPU device which is selected 메세지
5 ![]() |
깅단단 | 2023.10.17 | 1776 |
24907 | 애니메이션 |
완료
안녕하세요. 기차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2 ![]() |
요들 | 2023.10.17 | 375 |
24906 | Octane | 완료 시포디 2024은 옥테인 못 쓰나요? 4 | 귤ㄹ | 2023.10.17 | 2357 |
24905 | Renderer | 레드시프트 3.5.14 렌더 시간 늘어남 | 허접한모델링 | 2023.10.16 | 173 |
24904 | 텍스쳐 |
50
완료
금속 재질은 어떻게 해야 리얼리틱하게 나올까요 ㅠㅠㅠ
4 ![]() |
지포니디 | 2023.10.16 | 1316 |
2023, 2024에 포함된 XPBD시뮬레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hcKQ2glIP0 이 영상의 25:46 Surface Options 3 - Target Length 부분을 참조하십시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XPBD의 경우 오브젝트 스케일에 영향을 받으므로 옵션 값들을 크기에 따라 대비로 올리거나 줄여야 합니다.
아래 그림은 스피어의 바운더리가 약 1200cm이므로 적은 크기의 돌로 같은 효과를 내려는 경우 옵션 값을 여러 번 조정하면서 반복 수행해 보아야 합니다.
옵션들 다 이해하고 최적화된 값을 사용하면 좋겠지만 기본 옵션 상태에서 빠르게 완성하려할 때 핵심은
Target Length를 너무 급하게 축소하지 않는 것이고 (0f~200f) 오브젝트에 핏하는 것이므로 Gravity는 0으로 하며
Sphere의 세그먼트 수는(메쉬 해상도) 돌의 돌출부의 해상도와 비슷하거나 더 높아야 돌과 유사한 모양으로 밀착하게 됩니다.
XPBD는 다른 고급 시뮬레이터처럼 사실감 보다는 빠르게 시뮬레이션을 완성하는 것이 목적이므로(단순함) 너무 급하게 옵션값이 변동하면 다른 오브젝트를 투과하는 현상이 나오므로 인내심을 갖고 테스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