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205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50

20231016_203238.jpg

20231016_203329.jpg

 

위 사진은 제가 지금 만들고 있는 오브젝트입니다

 

그런데 너무 저급하다고 해야하나.. 그냥 플라스틱 같다고 해야하나...

image.png

image.png

저는 이런식으로 좀 리얼리틱하게 만들고 싶은데

방법을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라이팅도 한 몫을 할까요..?

저는 그냥 위에서 아래로 비치는 조명을 쓰고 있습니다..

  • ?
    수수2 2023.10.16 22:28

    라이팅도 중요하고 

    메탈같은 경우에는 스크래치나 먼지같은게 눈에 잘띄잔아요 

    그런 텍스쳐들을 잘 활용하면 좋을거같아요

  • ?
    지포니디 2023.10.17 22:46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이정인 2023.10.17 12:53 채택

    리얼리스틱하게 만들기 위해선 여러가지 요인이 필요합니다. 보여주신 상태에서 여러가지 시도해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1. 마모된 모서리

    레퍼런스를 자세히 관찰하시면, 또는 일상에서의 개체를 살펴보시면 모서리가 저렇게 딱 떨어지는 Cube형태인 경우는 없습니다. 아주 조금이라도 Bevel이 들어가있는 형태여야 합니다. 살짝이라도 들어가면, 그 부분에 라이트가 둥글게 맺히면서 전체적인 라이팅의 디테일이 보다 살아납니다. 아주 작은 부품이라고 하더라도 살짝씩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2. 웨더링

    웨더링은 이름 그대로 날씨 등에 의해 텍스쳐가 마모되거나 더럽혀지며 만들어지는 스크래치 표현입니다. 마지막 레퍼런스의 표면 디테일에 올라간 스크래치를 참고해서 사용감을 추가해주시면 디테일이 더 올라갑니다.

    Dirt쉐이더를 활용해주시면 좋습니다.

    https://youtu.be/mcI9vkyJxRg?si=VLOIcutMBVTIklIC 

    https://youtu.be/ZiDhStKvQgg?si=kBLZwIwcL0uYNh7T

    3. 가운데 부분의 디테일

    현재 집중해야 할 가운데 부분이 매끈하고 나머지 부분에  집중이 된 느낌인데요, 마지막 레퍼런스처럼 지금보다 가운데의 밀도가 더 올라가야 시선이 집중되는 부분이 허술해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집중되는 부분이 오히려 비어있어서 더 허술해보이고 짜임새가 덜한 느낌이 드니까요. 가운데로 갈수록 면을 더 쪼개주세요.

    4. 라이팅

    지금은 전체적으로 대비가 굉장히 강한 느낌입니다. 어둠이 너무 어둡고, 가운데 빛만 강하게 강조되면서 전체적인 구조가 보이지 않고 양감이 없게 느껴집니다. 빛에 색만 너무 강한 상태라 전체적인 양감을 살려주는 빛이 존재해야 할 것 같아요. 강조되는 가운데 빛을 살짝 줄이고, 색의 채도도 너무 강하지 않게 줄인 후 천장등을 사용해 전체적인 양감을 만들어보세요. 

  • ?
    지포니디 2023.10.17 22:45
    와..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알고 싶은걸 다 알려주셨어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44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45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3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545
24981 RealFlow realflow의 mesher에 관해서 질문이 있어요 2 file 레무린 2023.10.18 180
24980 Renderer 200 완료 무거운 씬에서 라이브뷰어 실시간 업데이트가 안되고, 렌더 결과물도 이상해요 ㅠㅠㅠ 2 file 피넛버터 2023.10.18 432
24979 Character 믹사모 리깅 완료후 전부 다 풀리는 현상 1 file 유정진 2023.10.18 533
24978 일반 완료 옥테인에서 렌더하면 이상해집니다 4 file 간장계란밥 2023.10.17 347
24977 모델링 100 모델링 구입후, character 이펙트의 애니메이션이 적용이 안됩니다. file 용칠이 2023.10.17 379
24976 모델링 완료 모델링 질문! 2 file 재리0325 2023.10.17 288
24975 PC조립 50 컴퓨터 사양 스펙 다운 5 file 용과산들 2023.10.17 328
24974 Renderer 5 [옥테인] there is no GPU device which is selected 메세지 5 file 깅단단 2023.10.17 1289
24973 애니메이션 완료 안녕하세요. 기차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2 file 요들 2023.10.17 311
24972 Octane 완료 시포디 2024은 옥테인 못 쓰나요? 4 귤ㄹ 2023.10.17 2231
24971 Renderer 레드시프트 3.5.14 렌더 시간 늘어남 허접한모델링 2023.10.16 135
» 텍스쳐 50 완료 금속 재질은 어떻게 해야 리얼리틱하게 나올까요 ㅠㅠㅠ 4 file 지포니디 2023.10.16 1205
24969 일반 파이로 실행하면 렉이 걸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1 이키듀 2023.10.16 486
24968 일반 scatter가 옥테인 뷰어에는 확인이 되지만 랜더시 안나옵니다 1 file 헬학이 2023.10.15 137
24967 일반 완료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 왕초보 시린이 오늘도 배움을받고자 왔습니다 ! (안개,연기 질문) 5 file 쯔키 2023.10.15 44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94 195 196 197 198 199 200 201 202 203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