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포디 내에서 파이로를 사용하는 작업을 하는데요, GTX1660ti 스펙인 노트북에서는 멈춤현상이 없는데 RTX4090인 데스크탑에서는 이상하게도 계속 멈춤현상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재생 버튼을 눌렀을 때 타임라인만 돌아가고 아무 변화가 없다가 일시정지 후 다시 재생 시 몇 초간 기다린 후 뷰포트에서 재생이 됩니다.
0프레임으로 돌아가서 반복될 때도 잠시간 렉이 걸립니다. 램 사양은 똑같은데 무슨 문제일까요?
시포디 내에서 파이로를 사용하는 작업을 하는데요, GTX1660ti 스펙인 노트북에서는 멈춤현상이 없는데 RTX4090인 데스크탑에서는 이상하게도 계속 멈춤현상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재생 버튼을 눌렀을 때 타임라인만 돌아가고 아무 변화가 없다가 일시정지 후 다시 재생 시 몇 초간 기다린 후 뷰포트에서 재생이 됩니다.
0프레임으로 돌아가서 반복될 때도 잠시간 렉이 걸립니다. 램 사양은 똑같은데 무슨 문제일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515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504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36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582 |
24983 | PC조립 |
PC 사양 맞추려는데 괜찮을까요??
4 ![]() |
겅이 | 2023.10.18 | 321 |
24982 | 일반 |
트래킹 시 빨간 점과 초록점의 차이가 뭘까요?
1 ![]() |
무서운고양이 | 2023.10.18 | 442 |
24981 | RealFlow |
realflow의 mesher에 관해서 질문이 있어요
2 ![]() |
레무린 | 2023.10.18 | 180 |
24980 | Renderer |
200
완료
무거운 씬에서 라이브뷰어 실시간 업데이트가 안되고, 렌더 결과물도 이상해요 ㅠㅠㅠ
2 ![]() |
피넛버터 | 2023.10.18 | 432 |
24979 | Character |
믹사모 리깅 완료후 전부 다 풀리는 현상
1 ![]() |
유정진 | 2023.10.18 | 533 |
24978 | 일반 |
완료
옥테인에서 렌더하면 이상해집니다
4 ![]() |
간장계란밥 | 2023.10.17 | 347 |
24977 | 모델링 |
100
모델링 구입후, character 이펙트의 애니메이션이 적용이 안됩니다.
![]() |
용칠이 | 2023.10.17 | 380 |
24976 | 모델링 |
완료
모델링 질문!
2 ![]() |
재리0325 | 2023.10.17 | 288 |
24975 | PC조립 |
50
컴퓨터 사양 스펙 다운
5 ![]() |
용과산들 | 2023.10.17 | 328 |
24974 | Renderer |
5
[옥테인] there is no GPU device which is selected 메세지
5 ![]() |
깅단단 | 2023.10.17 | 1290 |
24973 | 애니메이션 |
완료
안녕하세요. 기차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2 ![]() |
요들 | 2023.10.17 | 312 |
24972 | Octane | 완료 시포디 2024은 옥테인 못 쓰나요? 4 | 귤ㄹ | 2023.10.17 | 2231 |
24971 | Renderer | 레드시프트 3.5.14 렌더 시간 늘어남 | 허접한모델링 | 2023.10.16 | 136 |
24970 | 텍스쳐 |
50
완료
금속 재질은 어떻게 해야 리얼리틱하게 나올까요 ㅠㅠㅠ
4 ![]() |
지포니디 | 2023.10.16 | 1205 |
» | 일반 | 파이로 실행하면 렉이 걸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1 | 이키듀 | 2023.10.16 | 487 |
*동일한 환경을 구축할 수 없으므로 올바른 답변이 아닐 수 있습니다.
*최신의 Nvidia Studio Driver사용을 추천합니다.
Pyro는 GPU를 이용해 VRAM상에 가상의 공간을(Volume) 형성한 뒤 실행 됩니다.
Initialize시에 GTX1660ti 6GB / RTX4090 24GB의 생성할 공간의 크기가 다르므로 반응 속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R2023에서 Pyro알고리즘이 성숙하지 않아 랙이 발생합니다. R2024에서는 더 빠르게 Initialize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