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툴에대해 많이아는 박학다식함 vs 디자인적 감각,기휙적 감각등 감각적인 부분.

 

물론 둘다 중요한건 알고 있습니다만

뭐가더 시포디로 취업, 그리고 성공하기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시나요?

%로 따지면 툴에대한 지식이 역시 더 중요한걸까요?

 

 

가끔 공부하다가 그런 생각이 드는데,

디자인적인건 조금 주관적인거라 다 비슷비슷 다 잘하는 느낌인데

결국은 툴과 알고있는 툴의정보량으로서 취업과 외주가 나중에 걸린게 아닐까 하고 생각이 들어서요..

결국은 공부량인가..? 싶고 공부많이 하는것만이 중요한것일까 생각이 들어서요

 

저는 영상의 디자인요소,감각이 좋아서 시작한건데 공부의 량만으로 승부해야하는게 현실일까요?

 

 

현업자분들 조언 좀 부탁드려요

  • profile
    바이진 2023.09.26 18:47
    짜장 or 짬뽕… 입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경험이 다 다르니까요.
    스스로 성향을 파악하셔서 공부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 하는 방법이 제일 효율적입니다.
    자신을 믿고 꾸준히 하시면 됩니다.
  • ?
    박성우 2023.09.26 19:51 채택

    우리 직업 이름에 정답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우리는 모션그래픽 '디자이너'지 'c4d 기술자'가 아니니까요(기술이 필요 없다는 것은 X)

     

    1. TD급의 자질(일반적인 모션그래픽 디자이너가 기술적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력), 또는 상상한 이미지를 튜토리얼 따라하기가 아니라 스스로 기술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 해결 능력  

    2. 일반적으로 튜토리얼을 보고 습득할 수 있을 정도의 기능적 기술 

    3. 감각의 영역: 디자인(레이아웃, 타이포, 컬러, 룩디벨롭, 스타일라이즈 등), 애니메이션, 연출

    으로 나누어봤을 때 1과 3은 가치를 비교할 수 있겠지만 2와 3은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디자인 감각이 훨씬 중요).

     

    디자인을 잘 하는 사람은 간단한 기능만으로도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지만, 

    아무리 어려운 기술을 써도 디자인이 받쳐주지 않는 사람은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없습니다. 

     

    튜토리얼을 보고 따라할 수 있는 기술이라면 그것은 어린아이나 비디자이너, AI도 쉽게 할 수 있는 영역일거고, 점차 툴이 편해지면서 대체될 거에요. 

     

    어딘가에 취업하고자할 때에도 결국은 포트폴리오가 나를 가장 크게 대변해주는 요소일 텐데, 

    포트폴리오에서 평가되는 것은 것은 '결과물의 퀄리티'이지 '어떤 기능을 썼는지'가 아니기도 하구요.  

     

    툴도 꾸준히 공부하되, 툴 공부에 100%의 시간을 할애하는 것보다는 디자인 감각에 더 비중을 두는 것이 일반적으로는(기술적으로 top을 찍겠다고 목표했다면 툴을 더 많이 공부해야) 좋은 공부 방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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