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쉬울 것 같으나 초보자에겐 어려운,, 플라스틱 뚜껑 홈 구현하는 방법 도움요청드려봅니다.

by 쿼카킹 posted Sep 07, 2023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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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샷 2023-09-07 오후 3.31.38.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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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시포디 독학 거의 초보 수준이라, 쉬운 문제일 것 같긴 한데 잘 모르겠어서 한번 도움 요청드려봅니다. ㅠㅠ

아래와 같은 플라스틱 뚜껑 모델링을 하려고 하는데, 수많은 돌기? 홈? 부분을 어떻게 내는게 좋을지, 좋은 방법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여쭤보려고합니다..!!!

에디터블 하기 전에 면을 미리 좀 많이 나눠놓았었다면 그래도 대강 형태는 낼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지금에서야 저 사이사이 한번씩 더 선을 추가해주기도 좀 애매할 것 같고..ㅎㅎ

혹시 이런 모델링 하실때는 어떤 방법을 사용하시는 편이실까요?

 

아니면 사이사이에 선을 하나씩 더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그것만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많은 홈을 가진 개체를 만들 때 작은 홈들의 간격이나 모양을 편집하기 쉽게 하기 위해 모델링이 아닌 텍스쳐링으로 진행합니다. 작성자분께서 스텐다드 렌더를 사용하는지 옥테인을 사용하는지 알 수 없어 두 가지로 제작해보았습니다. 텍스쳐의 Bump에 타일 패턴을 넣어서 굴곡져보이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굴곡을 주고 싶다면 Displacement 맵에도 같은 패턴을 넣어서 굴곡을 주고요.

    cap_1.jpg

    Standard

    cap_2.jpg

    cap_tex_standard_1.jpg

    cap_tex_standard_2.jpg

    타일을 길게 늘리고 잘 조정해주면 스트라이프 모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ctane

    cap_3.jpg

    cap_tex_octane.jpg

    옥테인의 경우 Tile Pattern 노드에서 Stripe모드를 활용해 굴곡을 줄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파일 첨부했습니다.

  • ?
    릭스 2023.09.10 16:36

    사이사이에 선을 추가하시려면 사이드 엣지만 잡고 bevel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뚜껑을 편집해서 만드시려면 그렇게 하시면 되고

    처음부터 만들 경우에는 저는 돌기의 일부분만 만든 다음 클로너를 이용해서 복사하던가
    혹은 1자로 패턴을 만든 다음에 bend를 이용해서 구부리던가 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