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d 와 mospline 을 활용해서 꽃이 피는 애니메이션을 연습 중입니다.
뷰포트 창에서는 멀쩡히 나오는데 렌더링만 하면 렌더뷰어처럼 다른 object가 계속 딸려나옵니다.
혹시나 싶어서 bake 도 진행했는데도 계속 저렇게 나오네요...
어떤 오류로 저렇게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ㅠㅠ
첨부 '2' |
---|
Bend 와 mospline 을 활용해서 꽃이 피는 애니메이션을 연습 중입니다.
뷰포트 창에서는 멀쩡히 나오는데 렌더링만 하면 렌더뷰어처럼 다른 object가 계속 딸려나옵니다.
혹시나 싶어서 bake 도 진행했는데도 계속 저렇게 나오네요...
어떤 오류로 저렇게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ㅠㅠ
꽃봉오리 모그라프의 인스턴스 모드를 렌더인스턴스로 바꿔보세요.
왜인지 모르겠는데 말씀하신 render instane 를 켜서 렌더링을 하면 첫번째 사진 처럼 기존에 복사해둔 cloner 가 없는 상태로 나오네요.... 기존의 꽃 모양은 유지한 상태로는 어떻게 가능할까요?
cloner로 복제할 때 Out과 In 사이의 상태를 연결하는 Blend 모드로 되어있고, Out과 In 자체(원본)는 잘 따라오지만 Cloner로 복제한 그 사이 꽃잎 2단계는 그걸 함께 따라오지 못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전체 Null 안에 들어간 꽃봉오리 중에 원본(Out,In)만 Align to Spline 태그의 영향을 받고 그 두 원본을 복제한 Cloner들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해서 발생하는 문제이므로, Align to Spline 보다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시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저는 align Null에 붙은 태그를 없애고, 그 안에 대신 Spline Wrap을 적용해서 끝에 달았습니다. 모양 이상하게 변형되지 않으려면 Keep Length로 설정해주시고, 아래와 같이 적용해주시면 렌더까지 잘 됩니다. 해당 프로젝트 파일 업로드했습니다.
싼파일을 업로드해주실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