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을 입혔을 떈 이런 색감과 빛을 유지하는데,
배경을 렌더하지 않으면 이렇게 탁하게 나오더라구요
일단 할 수 있는 Affect alpha는 다 체크해둔 상태입니다... fur 텍스쳐라 그런지 안되는걸까요.. 방법이 없을까요?ㅠㅠ
초보 독학이라 하루종일 구글링해도 찾지를 못하겠습니다ㅠ 제발 도와주세요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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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을 입혔을 떈 이런 색감과 빛을 유지하는데,
배경을 렌더하지 않으면 이렇게 탁하게 나오더라구요
일단 할 수 있는 Affect alpha는 다 체크해둔 상태입니다... fur 텍스쳐라 그런지 안되는걸까요.. 방법이 없을까요?ㅠㅠ
초보 독학이라 하루종일 구글링해도 찾지를 못하겠습니다ㅠ 제발 도와주세요ㅠㅜ
혹시 이렇게 캐릭터 겉에 검은색 라인따지는 것 같이 생기는건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용?? 노이즈 때문인건지ㅜㅜ 투명개체라 어쩔수 없는건지 ㅠㅠ (왼쪽이 배경 없이 렌더, 오른쪽은 배경있이 렌더)
비슷한 환경으로 테스트해봤는데, 제게는 그런 문제가 전혀 안 생겨서 뭔가 다른 오브젝트의 영향을 받거나 하신 것 같습니다. 이 경우는 씬파일을 받아보는 게 아니면 도움을 드릴 수 없을 것 같아요
커널세팅에서 Keep environment 비활성화 해보세요.
위 렌더본에서는 배경의 뽀샤시한 색감이 털에 반사되면서 색이 묻어나 예쁘게 나오는 것 같네요.
색이 반사되었으면 좋겠는데, 카메라에서 보이지는 않았으면 좋겠다, 하는 경우 Ray Switch 노드를 사용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배경 매터리얼을 선택하고, 배경 매터리얼의 오퍼시티에 Ray Switch 노드를 연결합니다.
이후 카메라에서는 안 보이게(Camera를 0으로), 반사는 다 되도록 (Reflection을 1로) 설정해주시면 반사는 되면서 카메라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밖에도 그림자를 지우거나 (Shadow), 유리에 투과되지 않는(Refraction) 등의 설정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