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기능을 테스트 중입니다. 포인트칸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이런 모양의 Shape을 만드는 방법에 참고할만한 방법이나 튜토리얼이 있을까요?
첨부 '3' |
---|
포인트 기능을 테스트 중입니다. 포인트칸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이런 모양의 Shape을 만드는 방법에 참고할만한 방법이나 튜토리얼이 있을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544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53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37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603 |
24593 | 모델링 |
완료
사진 속 널 오브젝트를 해당 스플라인과 같이 그려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3 ![]() |
헤일메리 | 2023.08.26 | 230 |
24592 | 모델링 |
10
완료
안녕하세요 c4d r21에서 아이폰6 모델링해보는 중인데요.. ㅠㅜ
5 ![]() |
KING | 2023.08.26 | 346 |
24591 | PC조립 |
사용하고 있는 PC를 업그레이드 하고싶습니다
2 ![]() |
도롱뇽 | 2023.08.26 | 167 |
24590 | Octane |
완료
옥테인 liveDB재질 검정색으로 나옵니다ㅠㅠ
4 ![]() |
무찌 | 2023.08.26 | 393 |
24589 | 텍스쳐 |
UV Mapping 확인 좀 해주세요.
![]() |
씨포딩 | 2023.08.26 | 242 |
24588 | 일반 |
10
cinema4d 용용프로그램이 예기치 않게 종료되었습니다...
![]() |
주마등 | 2023.08.25 | 151 |
24587 | 텍스쳐 |
200
완료
옥테인 재질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2 ![]() |
김남진 | 2023.08.25 | 140 |
24586 | 텍스쳐 |
50
완료
시포디 블러효과가 알파가 적용된 재질만 안먹혀요.
1 ![]() |
마스크랩 | 2023.08.25 | 343 |
24585 | 텍스쳐 | 완료 [입문 2주차 :) ]C4D 텍스쳐 컬러링 관련 질문 드립니다! 2 | 진 | 2023.08.24 | 260 |
24584 | 텍스쳐 |
완료
마카롱 텍스처
1 ![]() |
맑구 | 2023.08.24 | 338 |
» | 모델링 |
완료
이런 모양의 Shape을 만드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ㅠ
2 ![]() |
창욱 | 2023.08.24 | 530 |
24582 | Octane | 옥테인 Vram 오류가 발생하는거같은데.. 어떻게해야하나요? 5 | 비두드 | 2023.08.24 | 1043 |
24581 | Octane |
완료
덜트 부분적용 관련 질문입니다ㅜ!
2 ![]() |
하늘먼지 | 2023.08.24 | 245 |
24580 | 일반 |
완료
C4D 큰 이미지 렌더링 관련 질문드립니다...
2 ![]() |
캡틴티모 | 2023.08.24 | 206 |
24579 | Renderer |
완료
랜더링속도 질문입니다
3 ![]() |
귤먹방 | 2023.08.24 | 229 |
첫 번째 형태는 Spere에서 폴리곤을 선택해 Extrude하는 방식으로 모델링하고 Twist 디포머 등을 활용해 추가 커스텀해주시면 됩니다.
이런 방식에서 폴리곤을 지우지 않고 Extrude해 사용한다고 보면 될 것 같구요. 위아래 뚜껑을 추가로 같이 선택해 Extrude하시면 끝부분 모양을 레퍼런스와 비슷한 모양으로 만드실 수 있겠네요.
https://youtu.be/NdNMq8iua9U?si=5gePlCYWml1F1G_V
두번째 레퍼런스는 프로젝트 첨부해드렸습니다.
원하시는 형태가 회전체이기 때문에, 회전체의 기반이 되는 Spline을 원하시는 모양으로 그린 후, 자글자글한 Formula를 Spline Wrap시켜 그걸 Lathe로 돌리면 됩니다.
마지막 오브젝트 같은 경우는 옆으로만 보니 어떤 형상인지 잘 모르겠네요. 도형으로는 Displacement를 활용해볼 수는 있겠지만, 중간을 파이게 하거나 위아래 구멍을 뚫는 건 별개의 문제입니다.
기본도형으로는 Displacement에 스트라이프 패턴을 넣는 게 가장 빠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