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 밖에서 오브젝트가 들어오면서 자연스럽게 원 형태로 빙글빙글 도는 느낌의 모션을 만드려고 하는데
원 형태로 회전하게 하는 건 쉽지만 화면 밖에서 오브젝트가 하나씩 들어온 이후에 화면 안으로 들어온 물체들을 회전시키는 방법을 잘 모르겠어서 질문 올립니다.
스플라인으로 경로를 만들어서 들어오게 해서 모션을 넣어도 스플라인이 원 형태가 아닌 끝부분에서 뚝 끊겨서 지속적으로 회전시킬수가 없다보니 이 방법이 맞는지도 잘 모르겠어서 어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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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밖에서 오브젝트가 들어오면서 자연스럽게 원 형태로 빙글빙글 도는 느낌의 모션을 만드려고 하는데
원 형태로 회전하게 하는 건 쉽지만 화면 밖에서 오브젝트가 하나씩 들어온 이후에 화면 안으로 들어온 물체들을 회전시키는 방법을 잘 모르겠어서 질문 올립니다.
스플라인으로 경로를 만들어서 들어오게 해서 모션을 넣어도 스플라인이 원 형태가 아닌 끝부분에서 뚝 끊겨서 지속적으로 회전시킬수가 없다보니 이 방법이 맞는지도 잘 모르겠어서 어렵네요..
						
		
		
				저라면 모그라프 클로너(오브젝트 모드) + 스플라인은 헬릭스를 써서, 헬릭스의 높낮이를 조정하거나 로테이션을 줄 거같아요
그리고 화면 밖에서 나오는 애니메이션이라면, 카메라를 먼저 잡고 하고 계시는지요?
카메라를 먼저 간단히 잡은 뒤, 뷰포트를 두개로 만들어서,
한쪽 뷰포트에는 '카메라 뷰'를, 다른 한쪽 뷰포트에서는 '애니메이션 조정이 쉬운 각도'로 보면서 작업하는 것도 좋습니다.
cloner 활용해서 하시는게 더 적합할거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