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목과 같이 오브젝트들에 각각 cloth tag와 colider tag를 적용하고 시뮬레이션 시켰을때
colider tag를 적용한 물체의 표면과 일치하지 않게 시뮬레이션 된다거나 cloth tag를 적용한 물체가 관통을 하는 현상이 나와서 질문드립니다
뭐 때문에 그러는지 여쭙고자 합니다 ㅠㅠ
플레인이 큐브 모양에 맞게 감싸지지않고 모서리쪽이 관통됩니다
구겨진 천을 플레인에 떨어뜨렸을때 플레인을 뚫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플레인을 한겹 더 놓는다거나 다른 오브젝트를 사용해도 마찬가지입니다
플레인의 cloth tag를 섭디비전이나 클로즈 서페이스 같은 상위 트리로 옮기면 Collisons limit exceeded 라는 오류창이 뜹니다
project setting(ctrl+d) 들어가셔서 simulation의 iterations를 조금씩 올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