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받은 에셋 텍스쳐중에서 옥테인에 어떻게 연결해야 하는지 헷갈리는 것들이 있습니다.
모델링이 털과 하나로 되어 있는 에셋인데, 아래처럼 털 하나 단위의 텍스쳐가 있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연결해야되나요?
이미지 이름이 baketexturediffcolor_1001인데, diffuse에 연결하면 눈, 입처럼 원하지 않는 부분에도 적용이 되는 것 같네요..
첨부 '4' |
---|
다운받은 에셋 텍스쳐중에서 옥테인에 어떻게 연결해야 하는지 헷갈리는 것들이 있습니다.
모델링이 털과 하나로 되어 있는 에셋인데, 아래처럼 털 하나 단위의 텍스쳐가 있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연결해야되나요?
이미지 이름이 baketexturediffcolor_1001인데, diffuse에 연결하면 눈, 입처럼 원하지 않는 부분에도 적용이 되는 것 같네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501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9188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3025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956 |
26650 | 기타 | 힘빠진 팽이처럼도는 움직임표현은 어떻게... | 꾸러기 | 2006.07.28 | 262 |
26649 | 일반 | 히스토리 기능 없을까요? 4 | 밸런스 | 2019.09.10 | 289 |
26648 | 일반 | 히스토리 갯수를 늘릴 수 있나요? | 언에픽 | 2021.03.11 | 94 |
26647 | 흰색판에 Refection값 보이도록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1 | 개털 | 2007.09.12 | 295 | |
26646 | Octane | 흰색 배경에 캐릭터를 놓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ㅠ 2 | 림파 | 2021.10.27 | 538 |
26645 | 텍스쳐 | 흰색 배경...도와주십시요ㅠ 5 | 헬로 | 2009.05.15 | 796 |
26644 | 라이팅 | 흰 배경에서 가시조명이 보이는 방법은 없나요? 2 | 싸모미 | 2014.04.03 | 535 |
26643 | 일반 | 완료 흰 각막을 없애긴 했는데 원리를 모르겠습니다 1 | 루루13 | 2024.03.10 | 94 |
26642 | 애니메이션 | 희날리는 커텐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3 | 동자♡ | 2008.07.10 | 340 |
26641 |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 6 | 존재와당위 | 2008.01.17 | 421 | |
26640 | 단축키 | 흠...정말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단축키가 갑자기 안되네요... 4 | 액션아리 | 2009.07.22 | 348 |
26639 | 시뮬레이션 | 흠.. 씽킹파티클은 베이크가 안되나요? 2 | 레이 | 2010.02.01 | 392 |
26638 | 모델링 | 흙에 잡초심기! 2 | 이구삼 | 2010.07.20 | 764 |
26637 | 텍스쳐 | 흙,모래? 표현을 어떻게 하나요 사진에서 처럼 2 | 꿈꾸는앨리스 | 2017.05.11 | 1005 |
26636 | X-Particle | 흘러내리는 폭포 장면 질문 있습니다! 2 | 대선 | 2022.09.22 | 377 |
텍스쳐가 뒤에 1001처럼 숫자가 붙은거는 보통 udim 으로 제작된 텍스쳐들입니다.
udim에 관련되서 튜토리얼 찾아보시면 해결하실수 있으실거에요
지금 문제는 아마 따로 udim설정 안하시고 재질을 넣으셔서 모든 모델링의 uv가 겹치게 되어서
원하지 않는 곳에 덧씌워져서 그럴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