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델링을 하다가 topology가 너무 어렵고 답답해서 질문글 올립니다...
찾아봐도 저 부분은 해결을 못하겠어요ㅠㅠㅠ
여기 보시면 각진 모서리(?) 부분이 있는데요
뷰포트로 봤을때 음 이정도는 머 괜춘하군...하고 렌더링을 돌려보면
이렇게 찝힌것 같은 느낌이 나버립니다....
저렇게 각진 부분은 topology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ㅠㅠㅠ
안녕하세요
모델링을 하다가 topology가 너무 어렵고 답답해서 질문글 올립니다...
찾아봐도 저 부분은 해결을 못하겠어요ㅠㅠㅠ
여기 보시면 각진 모서리(?) 부분이 있는데요
뷰포트로 봤을때 음 이정도는 머 괜춘하군...하고 렌더링을 돌려보면
이렇게 찝힌것 같은 느낌이 나버립니다....
저렇게 각진 부분은 topology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ㅠㅠㅠ
마야이긴 합니다만, 이 강의도 큰 도움이 되실껍니다. 그리고 N-gons 있으니까 잘 나눠주세요. 정말 깔끔한걸 원하신다면야 촘촘하게 세팅하셔야합니다.(이런형태의 모델링을 하는 마야 강의들은 최소 32각, 64각도 제법 보이더군요. 당연히 Height도 과하다싶을 정도로 촘촘히 넣어줍니다.) 다만 카메라 거리가 어느 정도 되는 씬에서는 지금 정도의 각도로도 크게 티가 나지 않을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jSJ5wLNbJg
소하님 짱짱맨
https://www.youtube.com/watch?v=_Lv5P1T4VI4
이 영상보고 참고하시면 어느정도 해결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섭디비전 모델링에서 둥근표면에 각진부분을 표현할때는 폴리곤들이 적당하게(지금보다 많이) 분포해있어야 유리한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