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d 2023 버전으로 업데이트 이후, 프로젝트 세팅의 Color management 탭이 생겨 차이점에 관해 렌더링을 테스트 해보고 있었습니다. 애프터이펙트 역시 업데이트가 되어 ACES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참에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자 테스트를 진행하였는데 되려 시간이 많이 걸리는 거 같아 제가 놓친 부분이 있는지 여쭙고자 질문드립니다.
1. 기존 방식대로 OCIO세팅 그리고 Color management는 Basic, EXR(32 bit float)로 렌더링하여 애프터이펙트에서 확인한 결과값입니다.

2. 기존 방식대로 OCIO세팅 그리고 Color management OCIO변환 후, EXR(32 bit float)로 렌더링하여 애프터이펙트에서 확인한 결과값입니다.




EXR로 렌더할 경우 애프터이펙트에서 2번의 과정을 거쳐야만 렌더뷰, 픽쳐뷰어와 같은 결과값을 가질 수 있고 1번의 경우에서는 색상값의 차이가 생깁니다.
애프터이펙트의 프로젝트 세팅과 EXR 파일의 Profile도 렌더 세팅과 동일하게 맞췄는데 왜 차이가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c4d 2023.2와 레드시프트 3.5.14 그리고 ACES를 지원하는 신버전 애프터이펙트에서 OCIO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5nVbAJd1R_4&t=201s
참고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