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C4D 입문자인데요
라이팅 작업을 할때 그림자가 부드럽지 않고 샤프하게 하는 방법을 찾다보니
텍스처를 이용하면 된다고 해서 유튜브 보고 따라해봤는데요
스크린샷과같이 텍스처를 적용시켰는데도 빛이 텍스처와 다르게 나오는데 이유가 뭘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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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제 C4D 입문자인데요
라이팅 작업을 할때 그림자가 부드럽지 않고 샤프하게 하는 방법을 찾다보니
텍스처를 이용하면 된다고 해서 유튜브 보고 따라해봤는데요
스크린샷과같이 텍스처를 적용시켰는데도 빛이 텍스처와 다르게 나오는데 이유가 뭘까요?
그 외로 그림자를조절하는 방법이 하나 더 있는데 옥테인라이트 태그에 surfacebrightness 를 체크 해제하시고 c4d 라이트오브젝트옵션에 디태일탭에서 레디우스 값을 작게설정하시면 그림자를 좀더 세밀하게 조절 가능합니다 서페이스브라이트니스를 건드리면 라이트파워가 달라지니 파워값도 따로 조정해주세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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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배울때 라이트 크기가 작으면 그림자가 샤프해지는걸로 배웠어요
더 크기를 줄여보거나, 저 이미지를 distribution에도 넣어보면 안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