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캐릭터 모델링 후 리깅 셋텡까지는 했는데 캐릭터 애니메이션시 첨부 이미지처럼 캐릭터가 다 찌그러지네요.
웨이팅 툴로 조절을 해봐도 오히려 더 깨지기만 하고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써브트랙트 모드로 해도 빠지지가 않네요. 건들면 건들수록 더 이상해지기만 해서
어떻게 하면 될지요...
며칠째 여기서 진도가 나가지 않습니다 ㅜㅜ
안녕하세요. 캐릭터 모델링 후 리깅 셋텡까지는 했는데 캐릭터 애니메이션시 첨부 이미지처럼 캐릭터가 다 찌그러지네요.
웨이팅 툴로 조절을 해봐도 오히려 더 깨지기만 하고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써브트랙트 모드로 해도 빠지지가 않네요. 건들면 건들수록 더 이상해지기만 해서
어떻게 하면 될지요...
며칠째 여기서 진도가 나가지 않습니다 ㅜㅜ
지금처럼 Weight가 꼬여서 다루기 어려울때는 기본 동작으로 돌아온 후에 weight 를 Paint로만 하지 않고, Weight manager에서 다리부분의 joint 부분의 원하는 Polygon을 선택하고 Apply Selected를 눌러 적용한 후에 Paint로는 Smooth 값을 2~30%로 조정한후에 조금씩 움직이면서 문제되는 부분들을 잡아가는 방식으로도 해보세요
웨이팅툴에서 브러시 모드를 서브트랙트 모드로 놓고 Visible Only 체크 해제하시고 나머지 그대로 두신다음 만져주시면 필요없는 부분 시원하게 지워집니다.
단, 안보이는 뒷면의 부분까지 지워지니 이리저리 잘 돌려가며 지우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마무리는 브러시모드 스무스에 strength슬라이더 약하게 주고 살살 비벼주세요
글로 설명하기 어렵지만, 빼기 모드 보다는 더하기 모드로 하세요. 빼면 빠진만큼 다른조인트에 들어가야하는데 어디로 들어갈지 모르는겁니다.
웨이트가 100 프로 로 들어가있다면 빼도 갈곳이 없는상태입니다. 다른조인트가 더해서 뺏어오게하세요.
다리도 upleg 쪽으로 더 가져와야 볼륨이 살아날겁니다. 파일 상태를 봐야 더 정확히 알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