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2007.10.07 05:34

modo301 Build 22855 Test Render

조회 수 1832 추천 수 2 댓글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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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o301 이 새로운 빌드넘버 22855 버젼과 함께, 패키지용 Full Contents 가 공개됐는데... 킁;

 

Luxology 이넘들은 우째 된 것이... 동영상을 무지하게 좋아하는군요.

 

Help Contents 나 Reference Manual 의 대략 80% 이상을 동영상과 같이 설명해 두고 있고,

모두 다 해서, 20x 때에도 무려, 1.2 기가 라는 용량을 자랑하더니...

 

이번에는 모두 합쳐서, 그 두배에 해당하는 2.3 기가를 자랑하네요... -ㅁ-;;;

 

어째 랜더링은 점점 더 빨라지는 듯한, 두려운(?) 느낌이 듭니다요;;;

 

 

이거 샘플씬 랜더링을 제 컴에서 4분 54.9초 뽑아내더군요.

 

640 x 480

P4-631 Cedar Mill 3 Ghz (HT)

2 G RAM

GeForce 6200 - 128M

 

 

 

뱀다리 : Luxology 가 Pixar 와 제휴를 했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렇다면 RenderMan 기술 라이센스도 넘겼다는 이야기인지... 일부 기술이전을 했다는 건지... ㅎㄷㄷㄷ;;;

 

뱀다리 2 : 이거 랜더 엔진은 정말이지 복병이군요.

              확실히 VRay for C4D 하고는 비교가 되는 것이, 790 유로나 받으면서 안티 앨리어싱이 짱나고,

              논리적이고 치밀하면서도 직관적인 C4D 구조는 전혀 참고 안했다는 듯이 난해한데다가,

              보름 남짓동안 패치 다섯번으로도 아직 암흑대마왕을 못벗어나는 사생아와는... 확실히 비교가 됩니다요;;;

 

              우리의 어드밴스드 랜더는 이 정도는 가뿐히 제껴주셔야 할텐데................ 그쵸?  키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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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전우열 2007.10.07 05:34
    오우 구슬놀이.... 실사같습니다.. 렌더링 참잘됐네요.
  • profile
    서득수 2007.10.07 05:34
    저정도 퀄리티를 오분에 뽑아진다니..
    전 바닥이 좋은데요^^
  • profile
    이단비 2007.10.07 05:34
    예전 기대되는 소프트웨어 설문에서 전 모도를 찍으려다 시네마를 찍었더랫죠.. 역시 모도... 약진하는군요.
  • profile
    머리긴혀기 2007.10.07 05:34
    저거 모도 기본 샘플 중 하나자나요.
    다 구이고..
    금색 구 옆에 찌글한 넘은.. 디스플레이스먼트 맵 테스트...
    금색구는 사실 반사의 블러 테스트,
    찌글한 넘 뒤에 밝은 넘은 오브젝트 글로우 테스트,

    잘 보시면 코스틱(발음 맞나?)도 됩니다.

    (근데 별다른 세팅 없이.. 렌더링만 GI로 돌려도 그렇게 된다는....)

    테스트 무비 보시면 모션블러가 그림자도 됩니다.
    (이거 렌더맨 같은 넘들이나.. 되는... 반사도 그런지는 확인 못했구요)

    GI 상황에서 플리커링이 없는 몇 안되는 렌더러인데요.

    오브젝트의 배율(크기)을 잘 맞추어 주지 않으면 렌더링시 이상한 버그들이 튀어나옵니다.

    거대한 건축 단지라던가.. 조그마한 제품 디자인 렌더링 하다가..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날까.. 많은 고민을 했더라는.. 쩝쩝..
  • profile
    머리긴혀기 2007.10.07 05:34
    아... 버전 한 5는 넘어야 진짜 쓸만한 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간단한 플라잉 애니나 스틸에선.. 아주 훌륭한 넘이저..
    (제품 디자인, 건축 시뮬 등에서 실력 발휘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여..)
  • profile
    이단비 2007.10.07 05:34
    그랫군요... 커스틱스가 자동으로 된다니... 기냥 재질에 맞게 렌더링이 된다는거군요...
  • profile
    CJF김철흥 2007.10.07 05:34
    모도도 괜찮군...
  • ?
    P. 2007.10.07 05:34
    모도 건들려볼만한 툴임엔 분명하지만...정말 광파때를 생각하면 치가 떨립니다. 그때에도 탁월한 랜더링 품질과 기능에서 두각을
    보였으나..완전히 좌절해버리게 만들어 버리는,,업데이트한다고 한다고, 약속이나 말것이지 매번 약속어기고..몇년을 질질 끌련서.한것을 생각하면
    아직도 분이 안풀립니다.. 어렵게 구성해놓았던 광파팀 해체시키고..악의 구렁텅이로 몰아갔던 그 개발자들이 만든 툴!!
    완벽해지면 그때만져도 늦지 않을듯 싶습니다...또 노력과 시간이 ..절망이 되지 않길위해서..
  • ?
    카이젤블루 2007.10.07 05:34
    광파는 정말이지 치가 떨리죠... 뉴텍사의 그 한심한 작태는...
    저도 광파 열나게 파다가 좌절했................
  • ?
    KOS 2007.10.07 05:34
    오브젝트 크기 맞춰야 하는건 vray를 포함한 많은 gi랜더러들이 그렇구요... (카메라 아이콘 크기가지고 맞추시면 될텐데...)

    modo는 광파6을 만든후 나간 사람들인데요^^... (광파의 모델러를 만든 사람들이라더군요)
  • ?
    KOS 2007.10.07 05:34
    큰 포톤이 겹쳐져서 그런것 아닐까요?(물론 버그겠죠)... 씬을보면 좋을텐데... 시네마도 포톤 충분히 주지 않으면 입자가 보이기도 합니다만...

    전 normal symmetry painting이 참 맘에 들더군요^^... 바디페인터가 훨씬 훌륭함에도 modo로 작업하게 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바디페인터에도 꼭 들어와야 할 기능인거 같아요^^...
  • profile
    머리긴혀기 2007.10.07 05:34
    오~~ 대부분 GI 렌더러들이 다 그런가 보군영....
    근데 샘플링 레이츠를 낮추면 괜찮은데.. 높으면 생겨나는 사각 픽셀들은 다른 렌더러도 그런가요??

    사실... 제가 말하고 싶은건.....

    모도 훌륭한 넘입니다.

    대부분의 수치들이 오버 수치도 되구요. 렌더링 자체는 정말 훌륭한 넘입니다.
  • profile
    byjin 2007.10.07 05:34
    흠...저는 시네마에서 해결책을 찾겠습니다..

    그나저나 땟깔이 넘 좋네요...부러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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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승현 2007.10.07 05:34
    멋집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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