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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 오브제 만들고 반지 등 오브제를 만들었는데요.

손에 리깅 모션을 주려고 하는데 오브제들이 손에 붙어있는 상태로 움직이게 하고 싶습니다.

오브제들끼리 합치는 'connect object + delete' 를 사용해야할까요?

반지들이 다 서브디비젼이 먹혀있는 상태고 볼륨메셔, 클로너까지 되어있는상태라 합치면 너무 용량이 커질것 같아

다른 방법 문의 드립니다!

  • profile
    정석 2023.02.13 19:03

    조인트하고 constraint 로 묶어주세요.

  • profile

    캡처1.JPG

    캡처2.JPG

     

    안녕하세요! 답변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정석님이 알려주신대로 constraint tag 방법 찾아서 알려주신대로 진행하였는데요! 진행하다 또 문의드릴게 생겨 글 남깁니다.

    제가 작업하는 레이어는 저렇게 되어있는데, IK tag로 컨트롤러를 사용해서 리깅 작업 해놓은 상태입니다.

    hand 폴리에 constraint tag 할시 hand 폴리에 고정은 되지만 컨트롤러 움직일시 hand만 움직이게 됩니다.

    정석님이 알려주신대로 jount에 연결해도 hand의 손가락만 만 움직이게 됩니다.

    혹시 몰라서 컨트롤러, 조인트, 핸드를 null로 묶어서 연결해도 안되네요..

    혹시 제가 컨트롤러를 사용해서 만든 리깅 방법이 잘못된걸까요?

  • profile
    정석 2023.02.14 11:36
    파일 구조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이해가 잘 되지는 않지만,
    보통 이런경우는 우선순위 문제일경우가 큽니다. 핸드 폴리에 붙였다는건 clamp 모드로 했나요?
    skin 디포머는 기본 우선순위 설정이 제너레이트 -1 입니다. 캐릭터의 폴리곤에 무언가 붙일때는 이 우선순위보다 나중에 계산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조인트에 연결했을때에도 같은 문제가 생기는데 그림상 Rings 가 조인트보다 아래 있기때문에 우선순위가 같다면 나중에 실행되기때문에 조인트에 붙어있어야합니다.
    우선순위 문제일 가능성이 크지만, 파일을 봐야 정확히 알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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