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텍스쳐링 면 분할 문제

by 씨린씨린씨린이 posted Aug 27, 2022 Replies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플라스틱을 녹인 패턴을 넣을 제품을 모델링 중인데요...

저런 물감 느낌의 Pbr 텍스쳐를 찾는데 도저히 없어서... Materialize라는 툴을 다운 받고 구한 물감 느낌의 사진들로

Ao, Diffuse, height, normal 사진들을 만들어서 옥테인에 넣고 재질감을 입혀봤습니다.

맵핑은 Cubic으로 진행을 했고, 크기를 잘 맞춰는데도 저렇게 면이 분할되고 이어져서 나오지 않네요ㅠㅠ..

제가 모델링을 잘못한 것인지.. 아니면 텍스쳐링 입힐 때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인지... 선배님들 조언 주시면 감사하게 생각하겠습니다!

물감 느낌의 제품을 꼭 만들어야하는데 씨린이라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아직 옥테인 노드도 어렵구요...!!

Untitled-1.jpg

 

 

 

 

Untitled-2.jpg

 

Untitled-3.jpg

 

 

Gomi_035.jpg

위와 같은 느낌을 내고 싶은데.. Water PBR texture을 찾아서 옥테인 그라디언트로 색을 바꿔서 넣어야하는 건지.. 다른 해결 방법이 혹시 있을까요?! 

혹시 몰라서 일단 위에 작업 중인 파일도 같이 올리겠습니다!

  • profile
    문지성 2022.08.27 14:05

    UV를 이어지는 형태로 펴야 저렇게 텍스처가 이어져서 나옵니다. 큐빅같은 프로젝션 모드로는 힘들것같아요

  • profile
    문지성 2022.08.28 12:37
    그냥 UV를 펴는건 검색만해봐도 방법들은 나오긴하는데, 저 면을 이어지게 펴는게 저 오브젝트 형태상 좀 까다로워보이긴 합니다. 아니면 그냥 재질 태그에서 Flat모드나 sylinderical 등 다른 모드로 맵핑해보는게 어떨까요
  • ?
    씨린씨린씨린이 2022.08.28 16:58
    답변 확인했습니다!! 지금 프로젝션에서 XYZ to UVW로 조금씩 만져서 하고 있긴한데.. 디테일이 그래도 엄청 살지는 않네요ㅠㅠㅠ 선생님이 말해준 방법으로 플렛이나 실린더리컬로 시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