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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규모 씬의 경우

사람도 몇십명씩 들어가고 인물마다 의상 폴리곤도 꽤 많고

건물 리소스도 꽤 커서요.

Xref 기능으로 하고는 있으나 저장과 수정사항이 있을 때마다 5분씩 걸리고 아예 뻗어버리는 경우도 잦은데요.

 

멀리 있는건 다 로우폴리로 바꾸는 수 밖에 없을까요?

무조건 이런 대규모 씬에선 프록시버전 로우폴리 모델링을 개별로 작업해야 할까요.

아니면 아예 이런 프로젝트는 언리얼로 넘어가야 하는 것인지 ㅠ

초보가 겁도 없이 큰 씬을 제작하려니 문제가 많네요...

그렇다고 막 도시를 만드는것도 아니고 건물 한 20개에 사람 30명정도 리소스인데 버겁습니다 ㅠㅠ

 

컴퓨터 사양은 i9 12900, 128기가 램, 3080ti 2개 입니다.

  • profile
    정석 2022.02.27 17:53 채택

    최적화에 대한 것으로 수정이 어려운 방법이 될수도있습니다.

    1. 안보이는 오브젝트 과감히 삭제
    2. 인스턴스 가능한 것들은 전부 인스턴스로. 또는 클로너이용도 가능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https://www.oinon.net/15db9944-e2e1-4ddc-9dcc-447957fffdd4
        https://www.oinon.net/c0d5d369-6664-4209-b0cf-cab8bc114304
    3.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pla 베이크해서 조인트 삭제
    4. 복제요소가 많을때 메트릭스 클로너를 이용해서 단순 위치로 보고 렌더할때만 실재모델링이 보이도록

    xref  메니저를 봐야겠지만, xref 링크가 되어있는것같지만 끊어지면서 현재파일에 그 데이터를 저장하기도합니다. 일종의 안전장치일때지만요
    보통은 이렇게 나와야하는데 씬에 포함된 경우는 추가 리스트가 생성되어있기도합니다. 확인해보세요.

    우선은 생각나는데로 적어봤습니다.

  • ?
    에이치유에이치 2022.03.04 16:22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모든 씬을 한 프로젝트에 담으려니 더더욱 프로젝트가 커지는 것 같습니다 ㅠ 파일관리와 에셋관리가 제일 어렵네요 ㅠㅠ
  • ?
    씨지토리닷컴 2022.02.27 21:05

    https://youtu.be/vwvHttgU85c

    https://youtu.be/hdyA_fQfmoI

    https://youtu.be/yfMSHZ3nJP0

    최적화 강의 참고바랍니다.
    (노친부분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캐릭터 Alembic으로 연결해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 ?
    에이치유에이치 2022.03.04 16:22
    영상 참고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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