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gments 가 많이 요구되는 Modeling 경우에도 적게하는게 좋나요?
Texturing 할 때 Segement를 적게 하는게 더 잘 입혀지나요?
Segmentr를 적게 할수록 랜더시간이 축소되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Segement를 적게 Modeling할때 얻는 장점을 구체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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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gments 가 많이 요구되는 Modeling 경우에도 적게하는게 좋나요?
Texturing 할 때 Segement를 적게 하는게 더 잘 입혀지나요?
Segmentr를 적게 할수록 랜더시간이 축소되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Segement를 적게 Modeling할때 얻는 장점을 구체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세그먼트를 적게 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겠지만 몇가지만 말씀드리면
첫번째로 적은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사실적인 모델링을 할땐 하이폴리로 다 만들면 되지 않나? 생각이 들수있지만
우린 항상 데이터의 양에 대해서도 고려를 해야합니다.
수백개의 점,선,면이 잘못된 토폴로지를 갖거나 과하게 가지고 있으면 회사의 입장에선 작업이 느려질뿐만 아니라
결과물을 뽑아내는 과정인 렌더링 속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두번째로는 작업이 쉽고 수정이 용이합니다
선택과 조정이 쉽기 때문에 더욱 원활한 작업과 퀄리티로 이어집니다
개인작업이라면 모를까 회사에선 특히 여러사람들과 함께 협업하는 경우도 생기니까요
실제로 게임쪽 모델러분에게 들었는데 천만개의 폴리곤 모델링이더라도, 디스맵과 노말맵을 잘 뽑으면
폴리곤 만개만으로도 똑같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