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ckmann ggx ward등은 러프니스 어느부분에서 나오는건가요? BDRF는 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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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ckmann ggx ward등은 러프니스 어느부분에서 나오는건가요? BDRF는 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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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9592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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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503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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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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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14128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61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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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680 | 일반 | 히스토리 기능 없을까요? 4 | 밸런스 | 2019.09.10 | 29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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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스토리 갯수를 늘릴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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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에픽 | 2021.03.11 | 9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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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색판에 Refection값 보이도록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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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털 | 2007.09.12 | 29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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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색 배경에 캐릭터를 놓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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림파 | 2021.10.27 | 542 |
26676 | 텍스쳐 |
흰색 배경...도와주십시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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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 | 2009.05.15 | 803 |
26675 | 라이팅 | 흰 배경에서 가시조명이 보이는 방법은 없나요? 2 | 싸모미 | 2014.04.03 | 53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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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흰 각막을 없애긴 했는데 원리를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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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루13 | 2024.03.10 | 9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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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670 | 시뮬레이션 | 흠.. 씽킹파티클은 베이크가 안되나요? 2 | 레이 | 2010.02.01 | 39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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흙에 잡초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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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구삼 | 2010.07.20 | 7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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흙,모래? 표현을 어떻게 하나요 사진에서 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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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꾸는앨리스 | 2017.05.11 | 1013 |
26667 | X-Particle |
흘러내리는 폭포 장면 질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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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선 | 2022.09.22 | 378 |
옥테인 메테리얼 에디터에서 BRDF 모델을 골라서 사용하실 수 있구요.
해당 내용은 재질의 미세한 표면처리(거칠기:러프니스)를 넣을 때, 반사의 형태를 결정하는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 메탈이나 스펙큘러를 만드시고 BRDF 모델과 러프니스를 조절하면서 비교해보시면 되는데, BRDF 모델 별로 반사가 맺히는 느낌이 다릅니다.
가령 스펙큘러에서 BRDF 를 Octane 으로 하시고 러프니스 수치를 0.1로 주면 유리가 금방 뿌옇게 되는데,
Beckmann 의 경우 러프니스를 똑같이 0.1을 주면 덜 뿌옇게 반사가 맺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정리하면 옥테인 렌더러상에서 재질의 표면에 빛이 닿았을 때, 광선을 얼마만큼 돌려주고 확산하는지에 대한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Anistropy 채널을 이용해서 미세한 요철(후라이팬 바닥같은 브러쉬메탈)을 표현할 때, 기본 Octane BRDF 모델에선 작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Anistropy 채널을 사용하시는 경우 GGX 나 Beckmann 같은 BRDF 모델로 바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