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pass로 뽑았는데 reflection indirect가 너무 예쁘게 나와서 그런데 하나만 쓰는 경우도 있나요..?
첨부 '1' |
---|
multipass로 뽑았는데 reflection indirect가 너무 예쁘게 나와서 그런데 하나만 쓰는 경우도 있나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456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469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352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559 |
21592 | 일반 | 시네마 4D가 뒤에 S버전과 R버전이 붙는게 있던데 어떤 차이가 있나요? 4 | 모빛 | 2021.11.02 | 4765 |
» | 라이팅 |
multipass로 뽑고나서 한개만 쓰는 경우도 있나요?
1 ![]() |
아아니 | 2021.11.02 | 249 |
21590 | Zbrush/Mudbox등 | 지브러시 모델랑과 시포디 2 | 텐진 | 2021.11.01 | 396 |
21589 | Redshift | 레드시프트 구독, 영구구매 관련 질문올립니다. 1 | 프레체엘 | 2021.11.01 | 2067 |
21588 | 일반 | [Octane / Light] 안녕하세요? 라이팅 질문입니다. 1 | 흑당밀크티 | 2021.11.01 | 220 |
21587 | Octane |
라이팅 밝기 조절 방법
1 ![]() |
랄랄랄 | 2021.11.01 | 913 |
21586 | Octane | 옥테인 구매를 한다면 어떤 플랜이 좋을까요? 2 | 기갑 | 2021.11.01 | 316 |
21585 | 텍스쳐 | 영상 매핑방법이 궁금합니다. | 페이지네이션 | 2021.11.01 | 169 |
21584 | 일반 | c4d 학생라이센스 범위 1 | 장피그넛 | 2021.11.01 | 503 |
21583 | 모델링 |
폴리곤 수정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2 ![]() |
요우섭 | 2021.10.31 | 372 |
21582 | MoGraph |
트레이서가 스플라인을 그대로 따라가지 않습니다.
2 ![]() |
마트료시카 | 2021.10.31 | 331 |
21581 | 프로그램 |
화면밖으로 나간 X,Y,Z 화살표를 쓸 방법이 있을까요?
6 ![]() |
잠팅돌이 | 2021.10.30 | 320 |
21580 | 기타 |
어레이 사용하기 위해 옵티마이즈를 했음에도 면이 사라졌습니다.
1 ![]() |
뮤직쓰리디 | 2021.10.30 | 339 |
21579 | 일반 |
cloner를 써서 꽃밭을 만들고 싶어요
5 ![]() |
시포디가힘들어요 | 2021.10.30 | 454 |
21578 | 모델링 |
폴리곤의 개수가 맞지 않습니다!
1 ![]() |
뚜두비 | 2021.10.29 | 383 |
상관...은 없지만 지금 씬에서 디퓨즈 채널의 정보가 있는 것으로 보아 최소한 디퓨즈와 리플렉션 다이렉트는 같이 써주는게 좋아보입니다.
디퓨즈 채널의 썸네일이 작아서 판단은 힘들지만, 리플렉션만 쓸 경우 아래의 두꺼운 판자의 재질에서 디퓨즈 채널의 재질느낌이 사라지고 금속재질처럼 된다는 개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리플렉션 다이렉트도 마찬가지로 직접반사되는 정보값이 없어지는 것이라 안쓰면 뭔가 찝찝하죠
최소 이 세가지는 쓰시고 맘에 드셨던 리플렉션 인다이렉트를 좀더 강조해서 쓰시는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