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둘다 좋아야겠지만
실시간렌더 하면서 보는거 말고 시뮬이나 클로너 애니 같은거 무겁자나요 ㅜㅜ
뽑기전까지 작업하는 이런건 cup가 좋아야 편할까요?
물론 둘다 좋아야겠지만
실시간렌더 하면서 보는거 말고 시뮬이나 클로너 애니 같은거 무겁자나요 ㅜㅜ
뽑기전까지 작업하는 이런건 cup가 좋아야 편할까요?
뷰포트 계산은 cpu가 관여할거에요 그래서 벤치마크까지 있습니다
https://www.cgdirector.com/cinema-4d-viewport-performance-benchmark-scores/
뷰포트 렌더링의 경우 단순 드로잉(고로우쉐이딩)은 그래픽 카드를 이용하고 시뮬레이션은 씨퓨를 이용하기 때문에 조건에 따라 다르죠.
그리고 그걸 극복하기 위해 캐쉬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니, 캐쉬를 적절히 잘 사용하면 시뮬이나 많은 폴리곤의 모그라프와 몰핑 등은 어느정도 극복이 가능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GPU 역할이 큰 걸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