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량이 큰 모델링, 다양한 텍스처 파일,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파일이 점점 크거나 무거워지기 시작할 때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계속 작업은 해야하는데 ㅠㅠ 카메라만 바꿔도 몇분씩 걸려서 너무 힘들어지네요..
용량이 큰 모델링, 다양한 텍스처 파일,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파일이 점점 크거나 무거워지기 시작할 때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계속 작업은 해야하는데 ㅠㅠ 카메라만 바꿔도 몇분씩 걸려서 너무 힘들어지네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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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72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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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54 | Octane | 옥테인 라이브뷰가 블랙으로 뜨는 이유는 뭘까요... 1 | 도도리 | 2021.08.30 | 219 |
Ctrl + I 누르시면 현재 사용중인 오브젝트 수, 총 폴리곤 수, 총 버텍스 수, 메모리 같이 현재 씬이 얼마나 무거운 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거 보고 대충 십만 폴리곤 넘어간다 하면은 폴리곤 수 부터 낮추고요 해당 창에서 (Ctrl + I) 메모리 보고 감당 가능하게 용량 낮추는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빼야 될거 다뺐는데도 무겁다 싶으면 확정된 오브젝트는 안보이게 렌더러, 뷰포트 상에서 감춰두고 사용합니다.
시뮬레이션은 실시간 렌더러 안쓰고 Make preview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