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기본 매테리얼에서 금속질감 표현시 노이즈가 끼는 현상이 있습니다!

by 기갑 posted May 26, 2021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목 없음2.jpg제목 없음.jpg

안녕하세요 최근 매테리얼 관련 문제가 계속 생겨 올립니다!

금속 질감 표현시 거친강도를 10%정도 올리면 금속부위랑 기타 다른부위들쪽에서 노이즈가 심하게 올라오던데 어떤데서 문제가 발생한지 모르겠네요ㅠ

글로벌일루미네이션을 켜긴 했는데 켜기전에도 계속 나타나던 현상이라 뭔가 해결 할 방법이 없을까요?

혹시 프레넬값도 문제가 있나 해서 그쪽도 올려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목 없음3.jpg

  • ?
    노현수 2021.05.26 12:30

    음 저도 잘 아는 건 아니지만 거칠기가 낮을 때는 빛이 반사 되는 부분이 깔끔하게 딱 떨어져서 괜찮고

    거칠기를 올리면 부드럽게 풀어지면서 샘플 수 부족으로 그런 것 같은데요

    렌더 세팅을 더 높게 잡아서 해결해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 ?
    기갑 2021.05.26 13:03
    제가 렌더관련은 아직 초보라 그런데 렌더세팅 어느걸 건드려야할까요?!
    다른분들도 비슷한 사례가 있긴한데 해당부분은 옥테인 관련 질문이라 제쪽에 적용할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ㅠ
  • ?
    노현수 2021.05.26 13:53
    스탠다드로 하신다면 렌더세팅 - 안티엘리어싱에서 제일 위 설정을 베스트로 바꾸고
    그 아래 레벨 값들을 올려서 노이즈 줄일 수 있습니다!
  • ?
    기갑 2021.05.26 14:3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