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옥테인에서 유리창을 알파채널로 뽑아서 쓰고 싶은데 혹시 렌더 이미지속의 유리내부도 알파채널로 비치게 뽑을 순 없을까요?
메터리얼을 비치는 재질로 해도 안쪽은 투명해지진 않아서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옥테인에서 유리창을 알파채널로 뽑아서 쓰고 싶은데 혹시 렌더 이미지속의 유리내부도 알파채널로 비치게 뽑을 순 없을까요?
메터리얼을 비치는 재질로 해도 안쪽은 투명해지진 않아서 궁금합니다!
 turbulence FD 레드시프트 렌더링 볼륨 캐시 파일이요 ㅠㅠ1
							turbulence FD 레드시프트 렌더링 볼륨 캐시 파일이요 ㅠㅠ1
							
						
					 c4d 키프레임도 에펙처럼 전체 이동이 가능한가요?1
							c4d 키프레임도 에펙처럼 전체 이동이 가능한가요?1
							
						
					 C4D R23버전 사용중입니다.1
							C4D R23버전 사용중입니다.1
							
						
					 옥테인 예재로 많이 사용되는 이 모델링 은 어디에 가면 있나요?2
							옥테인 예재로 많이 사용되는 이 모델링 은 어디에 가면 있나요?2
							
						
					 c4d. 파일 언리얼 엔진으로 임포트할 때 오류 해결 방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3
							c4d. 파일 언리얼 엔진으로 임포트할 때 오류 해결 방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3
							
						
					 아놀드 이미지랑  애니메이션 렌더링 색이 달라요..
							아놀드 이미지랑  애니메이션 렌더링 색이 달라요..
							
						
					 유리재질 내부도 알파채널로 뽑을수 있나요?1
							유리재질 내부도 알파채널로 뽑을수 있나요?1
							
						
					 모델링 - 시메트리에서 터지는 문제 질문입니다2
							모델링 - 시메트리에서 터지는 문제 질문입니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