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시는 바처럼 분명이 저렇게 가까이 폴리곤을 잘랐는데
서브디비전 서페이스를 적용시키니 무시하더라구요.. 원래는 각지게 뽑혀야 정상일텐데 말이에요. 몇개를 자르던 위아래 다 잘라보면
상관없이 저렇게 적용됩니다.
이런 스타일의 전투기를 모델링하는데 서브디비전 서페이스를 쓰면 안되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쓰는 방식이 잘못된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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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시는 바처럼 분명이 저렇게 가까이 폴리곤을 잘랐는데
서브디비전 서페이스를 적용시키니 무시하더라구요.. 원래는 각지게 뽑혀야 정상일텐데 말이에요. 몇개를 자르던 위아래 다 잘라보면
상관없이 저렇게 적용됩니다.
이런 스타일의 전투기를 모델링하는데 서브디비전 서페이스를 쓰면 안되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쓰는 방식이 잘못된건가요?
디테일 요소는 모델링 중 후반부에 고민하셔도 됩니다.
비행기,자동차,선박등 운송기구 모델링은 프로덕트 모델링중 최고 난이도에 속합니다.
그래서 하드서페이스 모델링시 토폴로지 방식에 대한 리서치가 필요합니다.
전투기 관련 모델링 와이어 프레임샷을 찾아보시고 효율적인 면 분할을 해주어야 합니다.
처음부터 너무 많은 면을 만들면 형태 수정이 힘들어집니다. 전체적인 프로포션(비율)을 고려해서 형태를 만들어 나갑니다.
그런 의미에서 프로포션의 기준이 될 블루프린트가 꼭 필요합니다.
섭디비젼 서페이스를 몇단계 나누어서 에디터블해야 됩니다.
처음에는 천제적인 형태를 잡고 에디터블해서 디테일 부분을 모델링 하셔야 됩니다.
블루프린트가 없다면 굉장히 힘든 작업이라 도면 작업이 선행되면 더 완성도 있게 모델링 하실 수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