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캐릭터모델링을 했는데 머리가 어깨까지 내려와서 믹사모에서 오토리깅을 잡지 못합니다ㅠ
그래서
머리없는채로 T-pose 만들어서 C4d에서 불러온다음
머리있는 오브젝트에 리깅을 바인딩시키고 weight를 붙여서 믹사모에 올렸더니 잡히지가 않네요ㅠ
따로 머리카락에도 뼈를 심어서 해야하나요? 머리가 있으면 믹사모 오토리깅을 쓸 수 없고 리깅을 새로 박아야 하나요?
머리뿐만아니라 다른 캐릭터 보면 모자나 가방 같은걸 리깅같이해서 쓰는것 같던데 그런 방법으로 해야할까요? 궁금합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 아래에는 스샷과 상기에는 프로젝트 파일을 첨부했습니다.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 머리있는 모델링을 보니 믹사모에서도 잡히긴합니다. 이걸 fbx 로 받아서 헤어 조인트를 추가해주세요.
- 웨이트 테그 옮기는건 옮겨지는 조건이 있습니다. 포인트 인덱스가 유지되어야합니다. 그러니 옮기지말고 헤어조인트를 추가해서 직접 세팅해주세요.
- 믹사모는 조인트가 추가되어도 기본 조인트만 잘 인식되면 모캡을 적용할수있습니다.
첨부한 파일을 fbx 로 믹사모에 올려보세요.
cha_hair.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