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며칠 전 GI에 포톤입자처럼 생긴 동그라미가 생긴다고 글을 올렸었는데요.
http://www.cinema4d.co.kr/gd/bbs/tb.php/qa/18984/3c46f14c6699867ee8d0f40617187bc9
나름대로 모든 테스트를 해본결과 Accuracy값이 100이 아닌 경우 카메라의 위치에 따라 불시에 생기는 듯 하더군요.
작은 씬일때는 별 문제가 없는데 씬이 복잡해질수록 그런게 툭툭 튀어나오는 듯 하네요.
그렇다고 항상 100으로 놓자니 어마어마한 렌더링시간을 감당할수도 없을 듯 하고요.
GI 타입중 Stochastic으로 놓고 샘플값을 좀 높여주니 느리긴해도 그런 동그라미들은 안생기는듯 한데요.
이 타입의 정의를 여쭙고 싶습니다.
며칠 전 GI에 포톤입자처럼 생긴 동그라미가 생긴다고 글을 올렸었는데요.
http://www.cinema4d.co.kr/gd/bbs/tb.php/qa/18984/3c46f14c6699867ee8d0f40617187bc9
나름대로 모든 테스트를 해본결과 Accuracy값이 100이 아닌 경우 카메라의 위치에 따라 불시에 생기는 듯 하더군요.
작은 씬일때는 별 문제가 없는데 씬이 복잡해질수록 그런게 툭툭 튀어나오는 듯 하네요.
그렇다고 항상 100으로 놓자니 어마어마한 렌더링시간을 감당할수도 없을 듯 하고요.
GI 타입중 Stochastic으로 놓고 샘플값을 좀 높여주니 느리긴해도 그런 동그라미들은 안생기는듯 한데요.
이 타입의 정의를 여쭙고 싶습니다.
프리패스 필터링이 엄이 한번에 이미지를 내리는데 객체가 받는빛을 샘플로 등분할한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객체가 굴곡이 많고 복잡하다면 렌더링타임이 많이 걸리는 모드이고 샘플값이 적다면 거친 이미지가 나올겁니다.
본디 프리패스를 해주는것은 메모리나 화일로 솔루션을 들고 있다가 계산된 샘플포인트를 캐쉬하기 위한 역할인데
이것이 없으니 매번 새로이 계산을 새로하는거죠 매프레임마다 말이죠....ㅡㅡa
주로 스틸컷렌더를 위해 존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애니메이션엔 본디 부적합한 모드인데 애니메이션할때 지글거림도 생길거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