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시포디 캐릭터의 얼굴 표정은 어떤식으로 작업하는건가요??
제가 혼자서 고민해봤을때는
'에프터이펙트에서 표정만 따로 렌더해서 시포디에서 영상텍스쳐 맵핑을 통해서 넣는다' 인데 이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근데 이렇게하려면
1. 시포디에서 표정을 제외한 모든 작업을 끝낸 후에
2. 표정이 바뀌는 프레임을 일일이 잰 후에
3. 에펙에서 만들어서 가져온다는건데, 그럼 너무 번거로울거같은데 이게 맞나요?
이런 시포디 캐릭터의 얼굴 표정은 어떤식으로 작업하는건가요??
제가 혼자서 고민해봤을때는
'에프터이펙트에서 표정만 따로 렌더해서 시포디에서 영상텍스쳐 맵핑을 통해서 넣는다' 인데 이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근데 이렇게하려면
1. 시포디에서 표정을 제외한 모든 작업을 끝낸 후에
2. 표정이 바뀌는 프레임을 일일이 잰 후에
3. 에펙에서 만들어서 가져온다는건데, 그럼 너무 번거로울거같은데 이게 맞나요?
넵 실제 그림자가 아니라 스윕으로 된 모델링이 맞습니다. 오래되서 가물가물하긴 한데,, 스윕으로 된 코를 가진 캐릭터도 있었고 실제 코 모델링을 한 뒤에 스윕 코를 또 합성한 캐릭터도 있었던 걸로 기억해요 ㅎㅎ 방법은 워낙 다양해서.... 상황에 맞게 하시면 됩니당
위 라인웍스 영상 작업자입니다/
말씀하신 대로가 맞습니다.
씬마다 표정 표현법이 조금씩 다르긴한데,
기본적으로 코는 모델링이 되어있어서 그 위에 코 라인을 sweep nurbs같은걸로 실제 모델링을 했고,
눈과 입은 에펙에서 타이밍 측정해서 시퀀스로 뽑은 뒤 3d에서 애니메이션 텍스쳐를 줬씁니다.
하다보면 익숙해져서 재밌게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