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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앞쪽에 대마이로 걸린 유리창을 통해 공간이 보이는 씬을 만들고있습니다.
앞쪽 유리(창문)과 뒷쪽 공간을 따로 렌더해서, 2D에서 합쳐서 작업을 하고 싶은데
유리창 렌더할때 뒷 공간은 octane tag 를 달아서 camera visibility을 끄고, general visibility을 0으로 해서 뽑았더니 알파값없는? 투명하지않게 렌더가 됩니다!
렌더세팅때 alpha channel도 다 켜놓은 상태입니다
투명한 유리만 뽑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유리에는 지문이나 더스트같은 재질이 들어가있어서 아예 빼고 뽑을수는 없는 상황이라 방법이 없을까해서요.. ㅜㅜ)
스펙큘러 매터리얼에서 common/Affect Alpha 체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