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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FBX와 관련해서 어제 질문을 드렸던 띠리지 입니다.

오늘 다시 일어나서 마야에서 카메라를 (혹은 전체씬을 - 카메라에 이동 애니메이션만 잡혀있는 씬입니다.)

익스포트 할려고 했습니다.

조언대로 거리단위를 밀리미터로 맞추고 프레임 레이트도 30으로 맞췄습니다. (그림 1)

그리고 카메라의 이동도 각 프레임별로 그래프 에디터에서 베이크를 줬습니다.

그리고 익스포트를 할때의 옵션 상태입니다 (그림 2) 모든것을 디폴트로 익스포트 했습니다.

그런데 익스포트할때 그림 3과 같은 항목이 뜹니다.

그리고 익스포트 후에 시네마4D에서 Fbx파일을 오픈으로 불러들였는데

그림 4와 같은 항목이 뜹니다. 전 카메라 애ㅣ메이션을 50프레임으로 잡았기 때문에 1~50 으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불러들인 후의 뷰포트의 상태입니다. (그림 5)

타임바는 0-1 로만 되어있고 카메라에는 어떤 애니메이션도 없습니다.

어떻게 익스포트를 해야 시네마 4D에서 문제가 안생기는지 궁금합니다. ㅡㅜ

급한 일이라 다시한번더 질문을 드리게 되네요 흑흑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장마인데 건강 조심하세요~
  • ?
    iloveabba 2008.06.19 12:55
    마야씬을 구성할때 새로운 카메라를 만들어서 씬을 구성해보시고, 마야 버전에 따라 c4d로 넘겼을때 오류가 생기기도 합니다.
    ma파일로 7.0~8.5까지 왔다갔다 하면서 fbx로 뽑아내보세요.
  • profile
    버럭길동 2008.06.19 12:55
    저라면 시네마에서 카메라 잡겠습니다.
    시네마가 카메라 움직임이나 포커싱이 마야보다 훨씬 수월합니다.
  • ?
    P. 2008.06.19 12:55
    마야7버전에선 잘들어 오는데요.
    근런데..시네마 임포트창을 보아서는 50프레임 제대로 들어온것 같은데요.
    시네마 슬라이드 프로젝트씬을 현제 0으로 되어 있어서 play안되는것 같습니다.
    50으로 늘려주세요 저기 슬라이드바옆의 0을 50으로 바꿔주시고
    카메라 화각 조절해주셔야 합니다. 32~36이 맞았던것 같습니다.
    ..FBX버전 2006년이라...역시 오토데스크가 모션빌더를 죽이긴 죽였군요.멋진 오토
  • ?
    마무 2014.06.17 22:16

    마야에서 카메라 종류에 따라 안들어가는게 있습니다. 마야에서 camera, camera and Aim 만 보낼 수 있을 껍니다. 보통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 노이즈를 추가한 스크립트로 만들어진 카메라들은 보낼 수가 없을껍니다. 


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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