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iges를 변환한 물체로 작업중입니다.
첨부한 그림에서 물체의 안쪽엔 갖가지 나사며 부품들이 들어있는데요. 제 작업에선 그런게 필요없어서 그부품들을 지워버리려 합니다.
셀렉션툴 옵션중에 보이는 물체만 선택할수 있는 옵션을 이용해 물체를 드래그 하면 안쪽물체는 선택이 안되겠거니 싶어서 이 방법을 써보려 했는데, 겉오브젝트들도 모두 조각이 나있는 상태이고, 곡률이 들어간부분들같은 경우 컨버팅시 용량을 낮추려고 옵션을 낮췄더니 군데군데 구멍이 생겨서인지 껍데기만 선택하는게 잘 안되네요.
마야에서 쌩노가다로 선택하다 눈알 빠질것같아서 시네마로 넘겨서 해보려는데 좀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여담으로 obj파일 임포트시 1200개밖에 안되는 오브젝트를 선택할때 계속 프로그램이 멈추길래 왜 그러나 싶었더니 오브젝트 이름에 콜론과 언더바가 들어가고 이름이 길어서였던 것 같습니다. 다른분들 작업하실때 비슷한 문제가 생기면 조금씩 선택해서 오브젝트 이름을 짧게 바꿔주세요.)
번외. moi3D 툴을 파일 컨버터 용으로 사용하면 모서리 깔끔하게 넘어옮니다.
이렇게 저렇게 해도 답은 노가다이구요. 약간의 요령아닌 요령만 적어볼께요..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오브젝트가 1200개 상황에서.. 일단 랙텡글 셀랙션으로 보이는 부분들을 전부 선택해 줍니다. 모서리에 빠지거나 말거나.. 선택할수있는 부분먼저 다 선택하고 Alt+G해서 그룹화하고 감춰버립니다. 그다음은 안쪽.. 즉 지울부분.. 선택할수있는 만큼만 선택하고 감춰버리거나 지워버립니다., 그런식으로 두 그룹으로 나눠서 반복작업하는 것뿐. ㅠ ㅠ
답변하면서도 무기력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