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머리와 몸통이 분리되있는상태에서 같은 본 구조를 반영시킬수 있나요??

by aimHIGH posted Jun 17, 2008 Replies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머리와 몸통이 분리되어있고 따로 맵핑이 들어가서 붙일수 없는 상태인데..제가 생각하기론..
맵핑이 끝난 머리와 몸통을 CONNECT시켜서 붙였을때 새로 맵핑을 해줘야하는것 같은데..
머리와 몸통을 붙여도 기존에 만든 맵이 그대로 살아있게 할 수 없는지요..

2.머리와 몸통이 분리되어있어서 하나의 본을 두개(머리.몸통)에 적용시킬수가 없는데요..
머리와 몸통이 분리안되게 두개에 동시에 본의 움직임을 적용할수 없을까요..?
  • ?
    P. 2008.06.17 12:12
    목까지의 조인트를 선택하시고 몸통오브젝트를 같이 선택하신후에 bind시키시고
    머리에 해당하는 joint 선택하시고 머리선택후에 bind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맵이 만들어져있는경우라면 이름이 다를시에 컨넥하셔도 됩니다.
    그것보단 셀랙션으로 몸통과 머리를 선택후에 각각 셋샐랙션하신후에 connect하셔도 좋겠지요
  • ?
    aimHIGH 2008.06.17 12:12
    connect하면 분리된 부분이 조인트조작시에 갈려져버려서 connect object를 주니까 되더라구요..
    근데 1,2,3,4의 파트로 나뉜 오브젝트라면 connect object 1,2커넥트하고 생성된 폴리곤이 a라면요
    a와 3을 다시 connect object 시켜도 맵핑이 변형안되고 그대로 가져갈수있나요?
  • ?
    P. 2008.06.17 12:12
    셋샐랙션을 적극활용을 하시고..이름틀리게 적는것만 잊지않으시면 됩니다.
    셋샐랙션을 해놓으면 맵핑소스를 선택적으로 적용받는것이기 때문에. 깨지지 않습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