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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그라프 텍스트오브젝트와 쉐이더 이펙터 딜레이 이펙터 3개 썻구요.

뷰포트 상에 제대로 나오고 뷰포트 렌더해도 잘나오고 하는데 픽쳐로 렌더걸면

오브젝트가 0,0,0 에 위치 하게 렌더링이 되네요;;

반만들다가 한번 볼려고 했는데 완전 ..ㅡ_ㅜ 좌절중이네요


추가
하나씩 빼보면서 걸어보니까 딜레이 이펙터 문제네요....옵션건들인것 하나도 없는데..ㅜ_ㅜ 아시는분 댓글주세요
혹시나해서 프리셋도 보니까..ㅡㅡ; 원래 그런가 보네요.

혹시 텍스트 오브젝트 좌표 그대로 걸수 있는법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 profile
    정석 2008.06.10 00:56
    문제를 판단하려니 상상을 많이 해야되네요.. 참고이미지라도....
  • ?
    ElasticMind 2008.06.10 00:56
    트러블 슈팅 했네요... 정석님은 항상 친절 하신듯..^^;

    혹시나 저처럼 쓰실분들위해서 해결내용 적을게요.

    텍스트오브젝트를 미들로 정렬해야돼구요. all 과 라인에 에 딜레이이펙터 넣고 line이나 워드 레터에 쉐이더 넣으시고
    텍스트오브젝트 - 오브젝트 메뉴에 쉐이더 인덱스를 라인레터 인덱스로 놓으면 원래 위치에 렌더링 되네요.
    유용하게 쓰세요~


    ===문제 해결내용===
    미틀로 않놓을시에 강제로 딜레이 이펙터에서 미들로 놓아버려서 뷰포트랑 위치가 않맞더라구요.
    그리고 쉐이더 인덱스를 라인으로 않놓으면 0.0.0 좌표에 렌더링 되구요.
    또 all에 딜레이 이펙터를 넣지 않으면 위치가또 틀리구요.
  • ?
    ElasticMind 2008.06.10 00:56
    추가로...같은걸 텍스트 애니메이션을 할려고 복사해보니 line에는 딜레이 이펙터 않넣어도 되네요.

    원래 할려고 했던게 이거 거든요. 세미나때 봤던 코크 모션을 따라 해보는 중이라서요.
    중간에 텍스트(이펙터) 가 튀어 나오는게(쉐이더 이펙터) 딜레이(이펙터) 되면서 스프링 되는 효과요.
    일단 해결은 봤으니 안심이네요..


    추가질문이요!!

    혹시 텍스트 오브젝트에 all , line , 워드 레터 여기에 이펙터들이 전부 들어가 지던데..어떤용도 인지..알 수 있을까요?
    경우의수를 다 해봐서 우연히 해결 본거라 원리를 알고 싶어서요..
  • ?
    SONYSTYLER 2008.06.10 00:56
    윽!! 상상력의 한계.....(털푸덕!! ㅡ.,ㅡ;;)
  • ?
    P. 2008.06.10 00:56
    그같은 현상에는 몇몇의 종류의 것들이 있는데..
    해당 프리뷰랜더의 play키를 누르면 시뮬레이션이 되면서 프리뷰랜더시에는 시뮬레이션이 걸려있는 상태로 랜더링이 되게
    됩니다. 하지만 실랜더시에 픽춰뷰어로 랜더링을 하면 실제로 시뮬레이션과정을 거치지 않은 결과를 랜더링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파티클이 대표적인 예이지요.
    픽춰뷰 랜더시에 해당프레임의 실제 랜더링을 하기위해선 시퀀스로 걸어서 해당프레임까지 가야만 합니다.
    파티클은 베이크시키시면 되고. 모그라프의 경우에는 케쉬화 시키면 됩니다.
    더욱이 딜레이이팩트 경우에는 프레임당 시뮬레이션이 필요함으로 0프레임이 아닌경우에 임의의 프레임에서 픽춰뷰어로
    랜더링을 걸었을시에도 마찮가지로 실제로 시뮬레이션을 계산한 값이 없기때문에 그러한경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play버튼 누른후의 시뮬레이션과 풀프레임랜더링건것과 별 차이를 만들지 않게 되지만
    특정프레임만 픽춰뷰로 거는건.그같은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해가 되셨기를..

    텍스트오브젝트에 all.line.레터등 각기 오브젝트.단어.줄등 각각의 상태에 따로 이펙터를 심어줄수 있게 세분화 한겁니다.
  • ?
    ElasticMind 2008.06.10 00:56
    아....피님감사합니다...렌더걸고보니 또 딜레이 않먹었더군요..;;;0프레임부터 걸어야 돼나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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