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51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헤어 작업할때 중력으로 떨어뜨려 놓고 Set As Dynamics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작업을하다가 Set As Dynamics누르기 전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을때 어떻게 하면 될까요.
한번 적용후에는 Play눌러도 적용된 지점에서 중력영향으로 떨어지니까 잘못 Set As Dynamics누르게될경우 다시 헤어를 만들어야 되어서요.

그리고 Hir Collider를 오브젝트에 적용해서 그 오브젝트에 파고들어가지않게(Play누르면 중력방향으로 떨어질때 적용된 매쉬 안으로는 안들어가더군요.)하였는데 그 이후 헤어를 손질해줄때(Brush, Comb, Clump, Curl, Cut, Push, Straighten등으로)머리카락이 매쉬 안으로 들어가서 불편한데 손질할때 안들어가게 하는법없나요?

한때는 저도 다른 사람의 머리를 많이 깍아보고 헤어 디자이너가 되고싶기도 했었는데 3D로 하려니 자꾸만 파고들어가서 불편하네요. 손질해줄때 매쉬의 굴곡에 맞게 파고들지 않고 손질이 되면 좋을텐데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 profile
    정석 2008.06.10 09:21
    1. 헤어 메뉴쪽에 가시면 Hair > Tools > Straighten 이 있습니다. 이걸 하시면 쭉 뻗어집니다. 하지만 원상태로가기는 Undo 안되면 다시 만드셔야할듯..

    2. Brush 를 선택하시면, Options > Collisions 을 체크하시면 파고들지 않습니다.
  • ?
    샤이닝 2008.06.10 09:21
    감사합니다.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583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690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4795
3658 모델링 오브젝트 합치는 방법이있는지요 3 삼장법사 2008.06.11 692
3657 스틸로 랜더링 할때 전에 랜더링 한거랑 비교해볼수없나요? 4 아트모션 2008.06.11 863
3656 기타 알파맵이라는게 무엇인가요? 4 로즈마리 2008.06.11 394
3655 스케치랜더을 하고 싶은데 간단한 듀토라도 없을까요 막막합니다 ;;; 3 히히히 2008.06.11 441
3654 텍스쳐 금속질감 또는 아이팟의 질감에 대한 질문입니다. 3 file 아트모션 2008.06.10 844
3653 영상이 덜덜덜 하네요. 파랜 GI 옵션 설정 쫌 도와주세요~ 10 file 개털 2008.06.10 629
3652 기타 시네마에서 첨부된그림같은 씬을 만들려고 할때 .... 4 file 백곰 2008.06.10 608
3651 기타 맥 레오파드에서 마우스딜레이 문제요. 6 P. 2008.06.09 759
3650 텍스트 오브젝트+ 쉐이더 이펙터 + 딜레이이펙터 렌더링 문제입니다. 6 ElasticMind 2008.06.09 791
» Hair Set As Dynamics와 Hir Collider에 대해 2 샤이닝 2008.06.09 551
3648 텍스쳐 여러개의 오브젝트에 한개의 이미지 통맵핑 4 file ndlex 2008.06.09 722
3647 Bodypaint 3D 맥스에서 바디페인터 플로그인으로 사용시 질문입니다. 2 북극곰 2008.06.08 700
3646 애니메이션 면을 만들어서 각각의 폴리곤을 파티클의 에미터로 만드는 기능이 있나요?? 2 구리뱀팡 2008.06.08 530
3645 Bodypaint 3D 바디페인터에서 회전하면 텍스쳐가 없어져요~ 6 file 북극곰 2008.06.07 1032
3644 프로그램 마야 <----> 시네마 4D간에 애니메이터 데이터 및 카메라데이터 호환 하는법이 궁금합니다. 3 띠리지 2008.06.07 55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46 1647 1648 1649 1650 1651 1652 1653 1654 1655 ... 1894 Next
/ 189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