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46 추천 수 0 댓글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솔리드웍스에서 만든 IGES를 변환중입니다.
질문들을 찾아보았으나 버텍스 수 조절에 관한 답변은 없는듯 하군요.
현재는 IGES를 라이노로 열고 IGES(MAYA)로 뽑아낸후 마야로 임포트, 폴리곤변환...시네마 임포트로 하고 있는데요.
변환자체는 어려운게 아닌듯한데 크기가 문제네요. 변환해야할 오브젝트가 집채만한 기계 다섯대라...ㅡ,.ㅡ
버텍스 4개면 될 판넬따위가 몇백개의 버텍스로 된다든지...곡률이 들어가면 더 죽음이구요.
마야의 외부멜로 줄이고는 있습니다만 좀 오래걸리네요.
설계프로그램쪽에서 애초에 로폴로 뽑을수가 있을지, 혹은 다른 프로그램에서 디테일을 타협해 로폴로 조절해 뽑아낼수가 있을지....최적의 방법을 질문드립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8.06.04 22:05
    Moi 3D 를 이용해 보십시용....

    IGES파일을 바로 불러서 바로 OBJ로 변환 가능합니다. 폴리곤수도 눈으로 보면서 변환이 가능하고 다각형도 지원하여 데이터도 많이 줄고 깔끔하니 작업하기 수월해집니다.

    http://www.cinema4d.co.kr/gd/bbs/tb.php/download/1140/0550f069e8d6a17685b49e29c9339fe5
  • ?
    iloveabba 2008.06.04 22:05
    역시 질문올리길 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길동님~
  • ?
    P. 2008.06.04 22:05
    iges를 마야로...ㅜㅜ 대단한 인내심 이십니다.
    moi좋습니다. 다만 어둠이 버전이 없는걸로..
  • ?
    iloveabba 2008.06.04 22:05
    30일 트라이얼버전을 받아서 해보았습니다. 잠깐 테스트를 해보니 깔끔하게 떨어지는군요.
    근데 모아이가 무거운파일 관리가 안 좋은편인가요? 받아온 파일들이 워낙 무거워서 이리저리 쪼개져있는데 쪼개진파일조차도 100~200메가짜리입니다.
    마야에선 아예 안열리고 라이노에서도 한참을 읽어들이던데, 모아이에서 열어보려 하니 아예 안뜨네요. 라이노에서 조금만 선택해서 15메가어치만 내보낸후 모아이로 부르니 들어오긴 하는데 이 복잡한 기계를 또 나눌생각하니 암담하군요.
    모아이에서 obj로 익스포트할때 보니 트림을 많이 먹은 서페이스(드라이버구멍같은게 많은 판넬따위..)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는 듯 한데 이건 에러로봐야 하나요?
  • ?
    P. 2008.06.04 22:05
    아직 iges가 포멧이 안정화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여서 라이노에서 step화일인 솔리드 상태로 불러오신후에 3dm파일 저장하신후 moi3d에서 불러와보세요.
    사실 제품을 영상으로 만드는 공정이라면 엔지니어 파트에서 좀 유도리를 가져야 하는데. 엔진니어분들 보면 고집이 이만저만이아니라 거의 타협하는것에 많이들 인색해서 중간과정에서 영상을 위한 데이터를 따로 만들어 두면 후에 작업할 사람들이
    많이 편해질텐데요. 10년전이나 지금이나 아주 똑같은 현실과 사람들..ㅜㅜ
  • ?
    iloveabba 2008.06.04 22:05
    네 여러모로 테스트해봐야겠군요. 감사합니다~
  • ?
    초보사마1 2008.06.04 22:05
    저는 라이노 70메가 짜리가 최상급 퀄리티로 OBJ포멧은 110메가 나왔다가 시네마로 저장하니 80메가로 변하던데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1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8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0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55
24324 모델링 오브젝트의 면과 면을 접하게 하는 기능을 알고 싶습니다. 3 하얀하늘 2008.06.03 277
» 기타 IGES변환시 로폴로 만드는 최적의 방법 7 iloveabba 2008.06.04 346
24322 모델링 스플라인 - 텍스트 에서 텍스트를 쪼개기 7 지암 2008.06.04 370
24321 텍스쳐 얼굴 매핑 동영상 따라하다가 막힌 부분입니다.. 5 file DavidKim 2008.06.04 578
24320 시네마용 멘탈레이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11 샤이닝 2008.06.04 390
24319 기타 c4d관련 서적을 구입하고 싶은데요. 7 맘모스 2008.06.05 370
24318 랜더링의 대략적 기본 셋팅을 알고 싶네요 ;; 5 히히히 2008.06.05 340
24317 모델링 path에 전체적으로 버택스 수량을 높이는 방법이 있나요?? 2 file 구리뱀팡 2008.06.05 324
24316 C4DIC 안녕하세요 C4DIC 관련 질문입니다. 1 만자 2008.06.05 345
24315 바보님이 저번에 올리신 재질 다운로드 받았는데요..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ㅠ 3 세렌디피티 2008.06.06 209
24314 MAYA 마야모델링 데이터를 스케치엔 툰으로 랜더거는 방법 질문드립니다. 4 민혁 2008.06.06 472
24313 모델링 여러개의 path를 가진 일러스트파일에 한거번에 extrude nurbs 적용하기. 2 유라니 2008.06.06 481
24312 hdri를 이용해서 make preview로 애니메이션 되있는 물체를 보았습니다. 1 구리뱀팡 2008.06.07 316
24311 모델링 한글을 폰트를 설정하면 그냥 사각형만 생기는데 어떻해야될가요 2 황재성 2008.06.07 256
24310 프로그램 마야 <----> 시네마 4D간에 애니메이터 데이터 및 카메라데이터 호환 하는법이 궁금합니다. 3 띠리지 2008.06.07 34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38 239 240 241 242 243 244 245 246 247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