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08.06.03 13:09

스케일을 일정하게 크게 만들기

주소복사 | 조회 수 250 추천 수 0 댓글 10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모델링한 얼굴 데이터에 맵핑을 입힌 상태입니다.
이 모델링 데이터를 10배 크게 하려고 하는데 스케일 부분이 0이 아니라 0.141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예전에 스케일 바꿀때는 스케일 부분의 수치가 1인가로 되어있어서 그냥 10이라고 모두 넣어서 키웠었는데 이런경우는 어떻게 하는지 궁급합니다.

use model tool와 use object tool에 놓고 스케일을 키우는것의 차이점도 궁금합니다.
  • ?
    SONYSTYLER 2008.06.03 15:11
    머 C4D도 똑같습니다만. 더 훌륭하지요 0.141 옆에다가 x10 을 입력하시면 자연스레 연산해서 10배키워줍니다.

    그럼 10배축소하려면? /10 해주시면 되고요
  • ?
    수옥 2008.06.03 15:11
    Scale값 한 축에만 수치값 입력하고 Ctrl + Enter
  • ?
    샤이닝 2008.06.03 15:11
    하나만 넣고 Ctrl+Enter하면 다 변해서 적용된다는것같은데 저는 아무 반응이 없네요. 무슨 말씀이신지 이해가 안갑니다.
  • ?
    SONYSTYLER 2008.06.03 15:11
    구오오오옷!! 저런것도 있었군요~ 덩달아 하나더 배웁니다!! ^^
  • ?
    샤이닝 2008.06.03 15:11
    질문이 이해가 좀 어렵게 되었나 봅니다.

    스케일이 기본이 1로 안잡혀있고 위와같이 0.141.로 잡혀있어서 변경할때마다 불편함이있습니다.
    1이던 100이던 이런 수치로 기본을 바꿔줄수는 없는가요.

    0.141를 1.41로 바꾸고나면 10배 커지면서 그자리는 다시 0.14로 표기되어있네요.
    작업 특성상 %단위로 작게하거나 커지게 만드는 일이 많아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 ?
    환영그림 2008.06.03 15:11
    밑에 버튼들 있는거 보니 coordinate 창에서 바꾸시나 보네요.
    오브젝트의 attribute창에서 coord탭에 있는 S.Y S.X S.Z 로 바꿔보세요
  • ?
    수옥 2008.06.03 15:11
    메뉴-Function-Reset System 해주세요.
  • ?
    샤이닝 2008.06.03 15:11
    와...감사합니다. offsets를 체크 안하면 커져버리는데 체크하니까 사이즈가 똑같으면서 1로 바뀌는군요.
  • ?
    환영그림 2008.06.03 15:11
    모델 툴을 선택한 상태에서 coordinate에 수치를 입력하면
    오브젝트의 속성(attribute)엔 반영이 직접적으로 반영을 안하고
    오브젝트툴을 선택하고 입력하면
    attribute에 반영되네요 .. 위글은 결과론적으론 오브젝트툴을 선택한것과 같은 효과네요

    둘의 차이는 화면상에만 적용되냐와 실제로 오브젝트자체에 변형을 가하는냐의 차이인거 같네요

    아직 저도 초보로 .. 실제로 해보고 느낀점일뿐
  • ?
    SONYSTYLER 2008.06.03 15:11
    으으으으으으.....머리야......;;;( __)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4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0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0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71
3632 기타 IGES변환시 로폴로 만드는 최적의 방법 7 iloveabba 2008.06.04 288
3631 모델링 오브젝트의 면과 면을 접하게 하는 기능을 알고 싶습니다. 3 하얀하늘 2008.06.03 175
3630 동영상을 맵핑할때 뷰포트에서 바로 플레이 할수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5 PixelPlant 2008.06.03 225
3629 Bodypaint 3D 얼굴매핑하기 전에 얼굴반쪽만 남기고 symmetry 적용하고 싶은데요.. 2 DavidKim 2008.06.03 437
3628 Bodypaint 3D help 메뉴가 Search 단어검색하면 결과가 안나오는 경우 해결법이 있을까요? 7 DavidKim 2008.06.03 310
3627 모델링 일반일러스에서 그린 평면을 둥글게 만들기 4 file 이내 2008.06.03 339
3626 기타 mov포멧 압축에 대해서 여쭤봅니다. 3 kodag 2008.06.03 334
3625 Hair CINEMA4D R10 Quikstart 한글번역본을 보고있는데.. 2 Suguy 2008.06.03 206
3624 텍스쳐 3ds Export 하면 맵 데이터가 사라져요 3 file 샤이닝 2008.06.03 235
» 모델링 스케일을 일정하게 크게 만들기 10 file 샤이닝 2008.06.03 250
3622 모델링 모델링중에 ....라인선택후 변형 방법에 관해(제목수정) 3 file 백곰 2008.06.03 227
3621 텍스쳐 튜토리얼 중에 [맵핑] 바디페인터로 얼굴맵핑하기..자료를 다운 받을 수 없어서 글올립니다.. 4 DavidKim 2008.06.02 263
3620 텍스쳐 Tags 에 있는 Generate UVW Coordinates 로 UV를 활성화 할 수 없는 문제 7 file DavidKim 2008.06.02 536
3619 동영상출력시 랜더셋팅은 ? 12 위도열 2008.06.02 769
3618 텍스쳐 브러쉬가 기본적으로 바디페인터에 많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빈창만 뜨는이유는머죠? 6 DavidKim 2008.06.02 40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32 1533 1534 1535 1536 1537 1538 1539 1540 1541 ... 1779 Next
/ 177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