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08.06.03 13:09

스케일을 일정하게 크게 만들기

주소복사 | 조회 수 338 추천 수 0 댓글 10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모델링한 얼굴 데이터에 맵핑을 입힌 상태입니다.
이 모델링 데이터를 10배 크게 하려고 하는데 스케일 부분이 0이 아니라 0.141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예전에 스케일 바꿀때는 스케일 부분의 수치가 1인가로 되어있어서 그냥 10이라고 모두 넣어서 키웠었는데 이런경우는 어떻게 하는지 궁급합니다.

use model tool와 use object tool에 놓고 스케일을 키우는것의 차이점도 궁금합니다.
  • ?
    SONYSTYLER 2008.06.03 15:11
    머 C4D도 똑같습니다만. 더 훌륭하지요 0.141 옆에다가 x10 을 입력하시면 자연스레 연산해서 10배키워줍니다.

    그럼 10배축소하려면? /10 해주시면 되고요
  • ?
    수옥 2008.06.03 15:11
    Scale값 한 축에만 수치값 입력하고 Ctrl + Enter
  • ?
    샤이닝 2008.06.03 15:11
    하나만 넣고 Ctrl+Enter하면 다 변해서 적용된다는것같은데 저는 아무 반응이 없네요. 무슨 말씀이신지 이해가 안갑니다.
  • ?
    SONYSTYLER 2008.06.03 15:11
    구오오오옷!! 저런것도 있었군요~ 덩달아 하나더 배웁니다!! ^^
  • ?
    샤이닝 2008.06.03 15:11
    질문이 이해가 좀 어렵게 되었나 봅니다.

    스케일이 기본이 1로 안잡혀있고 위와같이 0.141.로 잡혀있어서 변경할때마다 불편함이있습니다.
    1이던 100이던 이런 수치로 기본을 바꿔줄수는 없는가요.

    0.141를 1.41로 바꾸고나면 10배 커지면서 그자리는 다시 0.14로 표기되어있네요.
    작업 특성상 %단위로 작게하거나 커지게 만드는 일이 많아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 ?
    환영그림 2008.06.03 15:11
    밑에 버튼들 있는거 보니 coordinate 창에서 바꾸시나 보네요.
    오브젝트의 attribute창에서 coord탭에 있는 S.Y S.X S.Z 로 바꿔보세요
  • ?
    수옥 2008.06.03 15:11
    메뉴-Function-Reset System 해주세요.
  • ?
    샤이닝 2008.06.03 15:11
    와...감사합니다. offsets를 체크 안하면 커져버리는데 체크하니까 사이즈가 똑같으면서 1로 바뀌는군요.
  • ?
    환영그림 2008.06.03 15:11
    모델 툴을 선택한 상태에서 coordinate에 수치를 입력하면
    오브젝트의 속성(attribute)엔 반영이 직접적으로 반영을 안하고
    오브젝트툴을 선택하고 입력하면
    attribute에 반영되네요 .. 위글은 결과론적으론 오브젝트툴을 선택한것과 같은 효과네요

    둘의 차이는 화면상에만 적용되냐와 실제로 오브젝트자체에 변형을 가하는냐의 차이인거 같네요

    아직 저도 초보로 .. 실제로 해보고 느낀점일뿐
  • ?
    SONYSTYLER 2008.06.03 15:11
    으으으으으으.....머리야......;;;( __)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0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7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0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49
» 모델링 스케일을 일정하게 크게 만들기 10 file 샤이닝 2008.06.03 338
3622 모델링 모델링중에 ....라인선택후 변형 방법에 관해(제목수정) 3 file 백곰 2008.06.03 363
3621 텍스쳐 튜토리얼 중에 [맵핑] 바디페인터로 얼굴맵핑하기..자료를 다운 받을 수 없어서 글올립니다.. 4 DavidKim 2008.06.02 310
3620 텍스쳐 Tags 에 있는 Generate UVW Coordinates 로 UV를 활성화 할 수 없는 문제 7 file DavidKim 2008.06.02 650
3619 동영상출력시 랜더셋팅은 ? 12 위도열 2008.06.02 880
3618 텍스쳐 브러쉬가 기본적으로 바디페인터에 많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빈창만 뜨는이유는머죠? 6 DavidKim 2008.06.02 459
3617 기타 cinema4D의 최종 출력은 어떻게 해야 다른 프로그램들과 호환이 되죠? 7 땡구 2008.06.02 322
3616 모델링 약간의 정교한 모델링이 필요할 경우 어떻게 작업해야 좋을까요? 3 하얀하늘 2008.06.01 392
3615 텍스쳐 Relax UV Error 섬바리 헤얼미~ 14 DavidKim 2008.06.01 596
3614 프로그램 막연한 boujou 또다른질문 그림추가 1 file 백곰 2008.05.31 328
3613 Plugin 인터포저를 사용해서 포저움직임을 100%임포트하는 설정에 관하여..질문드립니다^^ 2 aimHIGH 2008.05.31 394
3612 모델링 모델링 할때 블린 많이 사용하시나요?? 7 undine0079 2008.05.31 547
3611 파렌으로 렌더할 때 전체적으로 노이즈가 낀 것 같은 느낌을 어떻게 낼 수 있을까요? 6 file 개털 2008.05.30 427
3610 기타 컴퓨터 구입할려는데 사양봐주세요~ 7 file 수수깡 2008.05.30 327
3609 프로그램 boujou 와c4d 연동에관한 질문 10 백곰 2008.05.30 50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18 1619 1620 1621 1622 1623 1624 1625 1626 1627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