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독학으로 c4d하고있는데요~!
유뷰트로 해외튜토리얼 보다가요!
Cloth Tag에 Cache카테고리에서 Calculate Cache를 누르라고 하더군요!
근데 모가 추루루룩! 되긴되는데
이게 무슨기능인지 이해를 해야다음에 또 쓸수있을꺼같은데요
어떤개념?? 저거누르면 어떤 기능이길래 쓰는걸까요!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글보시는 모든분들 남은 연말 잘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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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독학으로 c4d하고있는데요~!
유뷰트로 해외튜토리얼 보다가요!
Cloth Tag에 Cache카테고리에서 Calculate Cache를 누르라고 하더군요!
근데 모가 추루루룩! 되긴되는데
이게 무슨기능인지 이해를 해야다음에 또 쓸수있을꺼같은데요
어떤개념?? 저거누르면 어떤 기능이길래 쓰는걸까요!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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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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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518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508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36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583 |
» | 일반 |
[왕초보]Cloth Tag에 Cache는 뭔지아실까요?
2 ![]() |
논이 | 2020.12.30 | 792 |
8002 | Octane | 옥테인 v4 > 2020 업그레이드 할까요 말까요 ㅠㅠ | 야키소바빵 | 2020.12.30 | 285 |
8001 | 모델링 |
캔 뚜껑 따는 모션을 고려한 모델링.. 조언부탁드립니다 !
2 ![]() |
도랭 | 2020.12.31 | 360 |
8000 | 애니메이션 | 제야의 종 타종 할때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은데요. | 권구너 | 2020.12.31 | 92 |
7999 | X-Particle |
c4d x 파티클 관련 질문 있습니다.
![]() |
이로니다 | 2020.12.31 | 315 |
7998 | Octane |
옥테인 실행오류 ...도와주세요..
![]() |
씨포디꿈나무 | 2020.12.31 | 287 |
7997 | Octane |
옥테인 렌더 질문있습니다!
![]() |
2334234야 | 2021.01.01 | 167 |
7996 | 시뮬레이션 |
이미터했을때 컴포넌트가 바닥으로 사라지는 오류
![]() |
리쥬란 | 2021.01.01 | 165 |
7995 | 일반 |
사라지는 조명
![]() |
송딸기 | 2021.01.01 | 135 |
7994 | RealFlow | 샴푸.비누 목욕거품 표현하고 싶습니다. 2 | YKHM | 2021.01.01 | 558 |
7993 | Octane |
새로운 시린이.. 옥테인 렌더 오류 질문 드립니다..ㅜㅜ
2 ![]() |
김광현 | 2021.01.01 | 687 |
7992 | 애니메이션 |
ffd 관련 질문드립니다!
2 ![]() |
멕베스킴 | 2021.01.01 | 293 |
7991 | 일반 |
c4d 볼륨 빌더 사용 시 버퍼링, 렉 질문드립니다!
1 ![]() |
우린 | 2021.01.01 | 529 |
7990 | 일반 |
로그인 오류
1 ![]() |
보글보글찌개 | 2021.01.01 | 297 |
7989 | Octane |
옥테인 설치 오류 질문
3 ![]() |
올티 | 2021.01.01 | 467 |
보통 다이나믹이나 클로스 같은 것은 시뮬레이션 기능이라고 하죠..
이런 시뮬레이션들은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많은 계산량을 필요로 하거든요..
그러나 매번 같은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반복되는 계산을 줄일려고 계산된 데이터를 메모리로 저장하는 것이 캐쉬라 보시면 됩니다.
최종 렌더링시 작업했던 움직임과 다른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 렌더링 계산+시뮬레이션 계산이 같이 이루워지다보니 계산이 차이가 나서 그런 경우가 있죠
그래서 시뮬레이션을 캐쉬로 저장하면 나중에 렌더링시 캐시데이터를 불러와서 하기 때문에 작업 움직임과 차이없는 결과와 최종결과물의 속도를 조금이나마 줄일수 있기 때문에 캐시화 하는 것을 기본으로 생각하심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