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델링하다가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모델링하고 라이트 주고 나서 렌더링 할때
그림자만 따로 뽑을 수 있을까요?
플랜을 바닥으로 깔고 해서 모델링한 오브젝트만 렌더링시 안보이게 하면 되긴 하던데요.
알파 값을 보면 플랜까지 알파가 먹혀있어서요.
그림자만 알파로 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모델링하다가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모델링하고 라이트 주고 나서 렌더링 할때
그림자만 따로 뽑을 수 있을까요?
플랜을 바닥으로 깔고 해서 모델링한 오브젝트만 렌더링시 안보이게 하면 되긴 하던데요.
알파 값을 보면 플랜까지 알파가 먹혀있어서요.
그림자만 알파로 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컴포지팅 태그주고 씬바이 카메라만 꺼주시면.. 오브젝트의 그림자만 남거든요.
(원본녀석에게도 태그 주시고 cast shadows 를 꺼주셔야지 그림자가 중복이 안되겠죠)
이이녀석을 오브젝트 버퍼 지정해주시고
렌더링 옵션에서 멀티 패스에서 오브젝트 버퍼 체크 해주시면 될듯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