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C4D R19 스텐다드 렌더러, 재질 글로우,한 폴리곤에 두 개 재질 넣을 때 특정 메테리얼의 글로우만 살리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by 마인클로버 posted Dec 23, 2020 Replies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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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4D R19 스텐다드 렌더러, 재질 글로우,한 폴리곤에 두 개 재질 넣을 때 특정 메테리얼의 글로우만 살리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글로우를 사용하면 색이 있는 부분에 빛이 발생하고 빛 느낌의 번짐이 생깁니다

저는 한 평면에 하나의 텍스쳐는 글로우가 되고 하나의 텍스처는 글로우가 되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핑크색 부분만 글로우 되고 , 뒷 부분은 글로우되지 않게 처리하고 싶습니다.

됨_예시2.jpg

위에 ㅈ은 시네마 4D 내부에서 시도했던 렌더링 된 이미지입니다.

메테리얼에 Glow 를 준 상태에서 

위에 도트 이미지와 핑크색 글씨 이미지를 한 메테리얼에 넣고 글로우를 준 것과

도트 이미지와 글씨 이미지를 다른 메테리얼에 넣고 믹스 텍스쳐로 섞은 것인데요

 

1번 방법으로 하면 글로우는 살지만 배경까지 흐려지고, 

2번 시도 방법으로 했을 때는 배경은 살지만 glow가 죽었습니다..

 

한 폴리곤에 두개의 메테리얼을 넣을 때

한 메테리얼은 글로우를 적용안하고 , 한 메테리얼은 글로우를 주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3번은 포토샵으로 만든건데 3번 처럼 하고 싶다고 봐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ㅁ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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