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20.12.20 00:30

Bevel 혹은 Extude 해제/취소 방법

주소복사 | 조회 수 3146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모델링 시 Bevel 혹은 Extude를 사용하고 한 참 모델링을 한 뒤 

사용했었던 Bevel 혹은 Extude을 취소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나요?

  • profile
    14 2021.03.24 14:46

    저는 모델링 고수가 아니기때문에 둘의 형태를 되돌리는 방법은 모릅니다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만약 있다면 다른 분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ㅠㅠ)

    그래서 제가 쓰는 방법은


    1. 베벨

     1-1) 일반적으로 베벨 실행 후 다른 작업이 들어가면 베벨 전 상태로 되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모델링을 최대한 다 만든 다음 '맨 마지막에' 베벨을 넣습니다. 
           (근데 진짜 정말 디테일한 수정이 없을 것이라는 확신이 드는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1-2) '추후 모델링 수정이 있을 수 있는 경우'에는 [베벨 디포머]를 사용합니다.
            베벨디포머는 베벨 섭디값을 조절하거나, 베벨 자체를 없애거나, 특정 엣지에만 베벨이 먹도록 조절이 됩니다.(모델링 초보분들께 강추) 

     1-3) 만약 외부에서 만든 소스 등 이미 깨진 베벨을 지워야 하는 경우에는, 모서리의 둥그런 베벨 섭디비전 엣지들을 잡고 M~N(Melt) 기능으로 지워줍니다.
           (이미 복잡하게 모델링 되어있는 경우 완벽히 지우는 건 어렵고 섭디비전된 엣지를 직접 선택해서 지우는 정도만 가능할 듯 합니다.)
     

    2. 익스트루드

     2-1) Extrude로 '튀어나온 바깥 끝쪽 엣지'들을 선택하고 M~N 또는 Delete로 지우고, 폴리곤이 뚫린 구멍은 M~D(클로즈 폴리곤 홀)로 막아줍니다.

     2-2) Extrude Inner + Extrude 일 때도 마찬가지로,
           Extrude로 '튀어나온' 바깥 끝쪽 엣지들을 선택하고 M~N 또는 Delete로 지우고, 구멍이 생긴 곳을 폴리곤모드에서 M~D로 메꿔줍니다.
           마지막으로 평면에 생긴 필요없는 엣지들은 선택해서 M~N으로 지워줍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423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216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63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4107
8228 Octane 텍스쳐를 줄여서 넣으면 생기는 반복되는 패턴을 어떻게 해결해야되나요? file 미쵸따리 2020.12.18 570
8227 모델링 갑자기 object가 사라졌어요 ㅠㅠ file 숑숑이 2020.12.18 498
8226 Octane 옥테인으로 이런 라이트세팅 하려면 뭘 참고해보는게 좋을까요? 4 file 트트럴 2020.12.18 1141
8225 라이팅 옥테인 그림자 컬러관련 질문입니다! 1 file 뉴비시포더19 2020.12.18 707
8224 텍스쳐 Infinity background 제작 시 바닥에 글로시 재질 표현방법 궁금합니다! 3 file 뉴비시포더19 2020.12.18 336
8223 텍스쳐 서로 모양이 유사하지만 좀 다르게 생긴 모든 오브젝트들에 유사한 텍스처링을 입히고 싶습니다. file 격살 2020.12.19 243
8222 PC조립 기가바이트 에어로 4 녹차초콜릿 2020.12.19 285
8221 Redshift 레드시프트 구매 관련해서 여쭤볼 게 있습니다 벨런스 2020.12.19 643
8220 일반 이런 느낌의 텍스처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1 file 완복이 2020.12.19 263
8219 PC조립 옥테인 글카 980과 3080 같이 사용해도 상관 없나요? 아날로거 2020.12.19 339
» 모델링 Bevel 혹은 Extude 해제/취소 방법 1 김군포 2020.12.20 3146
8217 일반 aling to spline을 적용하였는데 적용한 오브젝트가 늦게 따라갑니다 ㅠㅠ 1 file 서스테인 2020.12.20 305
8216 Octane 렌더가 프레임당 30분씩 돌아갑니다... 1 file 디버디버 2020.12.20 927
8215 일반 데스크탑 업그레이드 문의 1 file 칼기두두 2020.12.20 209
8214 라이팅 완료 빛 줄기 표현 방법/ C4D나 에펙으로 이런 빛 줄기 표현하는 팁 아시는분 도움 부탁드립니다ㅜㅜ 3 file 칼라스. 2020.12.20 138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17 1318 1319 1320 1321 1322 1323 1324 1325 1326 ... 1870 Next
/ 187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